마음에 새기는 명품 명언
김옥림 지음 / 미래북 / 2020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마음에 새기는 명품 명언(Luxury sayings inscribed on the mind)

나는 명언을 자주 인용한다. 좋아하는 명언를 주제로 친구들과 대화를 하기도 한다.

상황에 따라 명언을 던지므로써 더욱 강한 인상을 남길 수 있다. 명언은 지식인들이 우리에게 남긴 선물이다.

우리는 명언을 통해 삶의 태도와 삶을 방식을 배울 수 있다. 이것이 내가 명언을 좋아하는 이유이다.

이 책을 읽기 전 나는 네이버 명언을 통해 여러 주제의 명언을 찾아 보곤 했는데 질이 떨어지는 것 같은 느낌이 있었다.

어떨 때에는 그 명언을 말한 사람이 진짜 말한 사람이랑 다른 경우도 있었다. 그래서 전부터 나는 명언책을 찾아보고 있었다.

그러다 이 책을 읽게 되었고 나는 매우 만족한다. 이 책은 다양한 주제의 명언을 소개하고 있다.

사랑, 행복, 성공, 긍정, 변화와 혁신, 도전, 신념과 믿음, 노력과 인내와 습관, 배움과 열정, 사색. 이 주제를 보자마자 나는 감탄하였다.

바로 이 책을 완독하고 싶다는 열정이 내 마음 속을 채워갔고 이는 정독으로 이어졌다. 명언뿐만 아니라 작가의 해설이 있는 것도 마음에 들었다.

나는 사실 해설을 읽지 않고 명언만 읽고 내 '생각'을 말하는 것을 더 좋아했다. 하지만 이 책의 해설은 나에게 많은 것을 전달하였다.

예를 들어 178페이지에는 ,,현명한 사람은 남의 욕설이나 비평에 귀를 기울이지 않으며 남의 단점을 보려고도 하지 않는다" - 채근담

이라는 명언을 소개하고 있다. 해설에는 데일 카네기의 '카네기 처세술', 에이브러햄 링컨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나는 '카네기 인간관계론'을 읽은 적이 있었고 이에 대한 이야기를 이미 알고 있었다. 나는 이미 이 이야기를 알고 있었지만

나는 다르게 생각해보았다. 이 이야기를 모르던 독자들은 새로운 이야기를 알게됨으로써 책에 더욱 흥미를 가질 수 있었고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는 것이다. 이 것이 내가 이 책을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가장 큰 이유이다.

이 책은 나의 첫 번째 명언책이었고 나는 매우 만족한다.

이 책은 나에게 많은 것을 가르쳐 주었다. 만족스럽고 바른 인생을 사는 것에 큰 도움이 되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