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말하기 능력 8시간 완성방법 : 학습자 용
김성중 지음 / 언어사랑교육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 말하기 능력을 위해 가장 필요한 책"

우리는 청화식 영어 교육방법으로 영어를 배우고 있다. 
청화식이란 언어적 패턴을 반복적으로 연습하여 새로운 언어를 학습하는 방법이다. 
청화식 영어 교육방법은 문장을 외우면서 공부하는 것이다. 영어 문장을 외우면서 공부하면 
학습 동기가 떨어질 수 밖에 없고 원어민을 만났을 때 원어민과 의사소통이 잘 안 될 것이다.
대화의 접근 방식이 잘못되었기 때문이다. 대화는 사회적 상호작용으로써 서로가 의사소통하는 것이다. 
한 사람은 자기가 생각해서 말하고 다른 사람은 교재, 교과서에서 외운 문장을 말하고 있다. 
청화식 영어 교육방법은 잘못되었다. 대한민국의 사교육, 공교육은 이를 지향하고 있고 한국인들의 영어 의사소통 실력은 보통 평균 이하이다. 나도 지금까지 영어를 10년 넘게 배워왔지만 영어 의사소통 능력은 매우 떨어진다. 내가 노력을 안 할 것일 수도 있지만 교육 방법이 잘못된 것은 사실이다. 나는 외국인과 매일 영어로 대화를 하고 통화도 자주 한다. 선진국들의 뛰어난 영어 교육법을 보고 영어 실력이 높다는 것을 알게 되니 우리나라의 영어 교육의 허술함이 느껴졌다. 
그러다 나는 이 책을 찾았고 천천히 정독하였다. 이 책은 영어 교육을 위한 정확한 방향을 알려주고 있다.
처음에는 내가 지금까지 해오던 영어 교육과 매우 달라서 당황하였지만 이것이 매우 설득력있고 효율적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나는 이 책을 영어 말하기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