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NCS 통합 기본서 (PSAT+직업기초능력평가+직무수행능력평가)
미래교육센터 지음 / 삼일인포마인 / 2020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 나는 공기업에 가고 싶은데 NCS는 뭐지? "

이 책은 이러한 질문을 자기자신에게 던지고 있는 모든 취업 준비생에서 적극적으로 추천할 수 있는 책이다.  NCS뿐만 아니라 공기업들의 채용절차,채용정보,채용전형,기업 정보를 알려주어 공기업에 관심있는 모든 사람에게 도움이 될 만한 책이다. 이 책은 4가지 파트로 나뉘어져 있다. 처음에는 NCS에 대한 정의부터 시작하여 채용 방식의 변화,블라인드 채용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NCS는 개별 직업에서 요구하는 직무들을 국가적인 차원에서 체계적으로 분류하고 코드화한 것으로,공공기관들은 채용에 NCS기반으로 채용을 한다. NCS기반 채용은 자잘한 스펙보다 직무역량을 중심으로 하여 기업에 뛰어난 인재를 적극적으로 채용하는 것이 중심인 객관적인 채용이다.  두 번째 파트에는 필기 전형의 직업기초능력평가&직무수행능력평가의 문제 유형과 문제들이 있다. 뛰어난 문제와 정확한 해설로 다양한 문제 유형에 익숙해지고 문제 풀이 속도를 늦출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해 본다. 본인이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유형을 빨리 찾을 수 있게 우측에 표시되어 있어 편리성도 좋다고 생각한다.  세 번 째 파트에는 서류/면접 전형에 대해 다루고 있다. 입사지원서,자기소개서,인성검사에 대한 다양하고 자세한 팁들,이 뿐만 아니라 지원자의 경험으로 나온 면접 문항을 통해 창의력과 상상하지 못한 질문에 대한 순발력을 기를 수 있어 좋은 점수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마지막 파트는 실전모의고사로 1회차에는 출제빈도가 많은 문제를 선발하였고,2회차에는 균형적으로 문제를 선발,마지막 3회차에는  최근 출제 경향을 반영하여 구성되어있다. 나는 이 책의 효율적인 구성이 가장 마음에 든다. 600쪽이 넘는 페이지 수 마다 필요없는 내용이 전혀 없다. NCS에 처음 준비하는 취준생들은 긴장감과 두려움이 생길 수 밖에 없다. 하지만 이 책과 함께라면 확실하게 대비하여 원하던 기업에 취업을 할 것이라고 확인한다


  현재  많은 취업준비생들이 공기업 취업을 위해 NCS의 길에 들어서고 있고, 시중에는 NCS와 관련된 많은 도서들이 쏟아지고 있다.  취준생들은 자신의 직업과 미래와 관련되었기에 책을 구매하고 학습할 때에는 확실한 선택이 필요하다. 무슨 책을 구매할 지 고민하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본인은 이 책을 확실하게 추천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