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 땅속이 궁금해 와이즈만 호기심 그림책 5
카렌 라차나 케니 지음, 스티븐 우드 그림, 강여은 옮김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jpg
 
지구 땅 속이 궁금해~~~
요즘 과학활동에 엄청난 관심을 갖는 큰아들!!
책을 보자 마자!
 
"우와~!!!엄마 이것좀 보세요~~!!!!엄청 좋아요!!!!"
 

 
2.jpg

 

 

 


 

 

 

 

 

 

 

 

 

 

 

 

 

 

 

 

 

 

 

 

 

 

 

작가님들의 이력을 읽어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과학에 대해 많은 지식이 있어야 글도 그림도 해석도 나오는 과학 동화~~

작가님들 이력에 잘 나와있어요~

 

 
 
3.jpg
 
 
 
샘동감 넘치는 공원~~
모든 캐릭터들이 저마다의 이야기와 역할이 있습니다~
 
 

4.jpg
 
 
 
우리가 살아가는 지구의 땅 위에서는 모두들 바쁩니다
그렇다면 땅속 세상은 어떨까요??
궁금하면 책장을 넘겨보래요~~ㅋㅋㅋ
 
 

5.jpg
 
 
땅 속 좀 보세요~
땅 속도 뭔가 복잡하고 바쁘게 돌아갑니다~
 
알고 있나요?
티스픈 하나만큼의 흙에 약 10억 마리의 박테리아가 들어 있어요!
 
 
 

6.jpg

 

 

 ㅋㅋ이렇게 우리가 잘 몰랐던 땅속 이야기가 그림과 함께 나와요~~


 

8.jpg
 
 
 이렇게 땅 속 세상을 보여주기 위해 그림은 길게~~세로로 표현되어있어요~~
 
저는 아들과 지렁이 몇마리나 있나 찾아보기도 했어요~~!!!ㅋㅋㅋ
 
 

9.jpg

 

 

 

 물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려주고있어요~

 

하늘-비-땅-샘물-호수-강-바다  그림 하나에 물의 이동이 모두 나와있어요~

 


 


11.jpg
 
 
 화석영료는 땅 속 깊이 아주아주오래전에 죽음 식물과 동물로 만들어졌데요! 
 
압력과 열에 의해 동식물의 사체가 화석 연료로 변한거에요!


 
13.jpg

 

 

 이걸 보고 이번 포항 지진난거 이야기도 하고 재밌었어요~

 

그림을 보고 설명하니 이해도 쏙쏙~~~

 

"우와!!이래서 지진이 난거구나!!! "  라고 하네요~~

 

그리고 저녁에 지진 뉴스를 보며 엄청 아는 척을....ㅋㅋㅋ

 


 

15.jpg
 
 
화산 폭발도 관심있어했어요~
 
얼마전에 과천 과학 박물관에 다녀왔는데
 
그때 배웠다면서 엄마에게 자신의 지식을 막~쏟아 놓더라구요~~ㅋㅋㅋ
 
똑똑한 녀석~~~
 
 

16.jpg
 
 
지구 중심에 대해선 처음 접하는 거라 신기해 했어요~~
 
 

17.jpg

 

 

 책을 보고 저도 새삼 깨달았어요~

 

지근 정말 놀라운 곳이에요!

 

땅 위나 땅 속이나~~바쁘게 움직이는 생명체들~~

 


 

18.jpg

 

 

 

 책 내용 끝에 이렇게 땅소 용어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고있어요~

 

아이들이 이해하기에 좋겠죠~!!!

 


 

19.jpg

 

 

 

 알쏭 달쏭 퀴즈도 있구요~~ㅋㅋㅋ함께 풀어보세용~!!!

 

 
 

21.jpg
 
 
 자동차에 넣는 휘발류라고 알려주니 신기해 하네요~!!!
 
 

22.jpg

 

 

 엄마!! 이건 땅 속에서~~어쩌구 저쩌구~~~엄마에게 알려주는중~!

 


 

23.jpg
 
 
과학 활동에 관심이 많은 아이~
 
그 호기심을 풀어줄 아주 좋은 책을 만나 너무 좋네요~~
 
오늘도 아이와 함께 즐거운 독서 놀이 시간 가져서 너무 감사한 하루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