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급을 후루룩 훑어본 적이 있어서 메꿀 부분이 있을까 해서 초급책을 샀다.
시제부터 시작한다는 점에 첫 페이지부터 호감 급상승했다. 외국인으로서 영어를 배우면 처음에는 문장 구조를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고 그 다음에 장기적으로 아주 사람 헷갈리게 하는 게 시제인데, 시제 설명하는 방식이 정말 마음에 들었다.
연습 문제가 단원별로 달려있다는 것도 참 강점인데, 사실 국내에서 발간되는 어느 문법책이나 연습 문제는 있다. 하지만 좀 양이 과하거나 너무 적거나, 그 단원 말고 다른 단원까지 하고 풀어야할 법한 문제들이 섞여있는 경우가 많다. 이 책은 그렇지 않다. 양도 적절하고 과욕부리지 않고 깔끔하게 그 단원에서 요구하는 걸 학습하고 넘어가도록 되어 있다.
양이 적절하다. 쓸데없이 많지도 않고 필수적인 기초 영문법은 다 들어있다. 완전히 다른 것은 아니지만 국내판 영문법책과 약간 단락 구성이 다른데, 그렇다고 해서 다른 책에서 다루는 걸 이 책에서 빠뜨리고 있지도 않다. 쓸데없이 긴 독해 지문을 실어놓지 않은 것도 마음에 든다. 옛날에 나온 영문법책에서 볼 수 있던 명문들은 책에서 발췌한 것이라면 이미 대부분 저작권 풀려서 온 인터넷에서 찾아볼 수 있다. 거기다 잘쓴 영자 신문 사설들도 최신의 것을 찾아볼 수 있는 환경에서 쓸데없이 연습하라고 독해지문까지 넣어놓는 건 영문법 책에 필요없다고 생각한다.
CD도 내용이 좋더라. 워드 스마트 CD도 게임이 들어있는데 여기도 단어와 문법을 함께 연습할 수 있도록 게임도 들어있고 연습문제도 들어있고 알차다.
개념을 잡게 해주는 그림도 있고, 풀컬러판에, 제대로 된 학습 씨디 들어있고, 300쪽이 넘는 양... 무엇보다 어떻게 가르쳐야 할지 고민을 많이 한 흔적이 보이는 정말 개념이 잡힌 책이다. 가격이 아주 싸다고 생각한다.
ps. 도체 중고샵에 외서 등록은 어떻게 하는 걸까? isbn에 U를 달지 않은 채로 잘 등록한 사람들도 있던데...
isbn을 넣으니 있는 책이라고 하면서 검색 결과는 안 나오고, 넣은 채로 isbn 없는 새로운 책으로 등록하려니 등록 오류 나고(isbn 없는 새 책이라고 체크했으면 위에 입력해둔 검색란의 isbn을 무시하고 돌아가야 하는데 이걸 체크해서 생기는 오류인 것 같다. 뭔 생각인 건지..), 결국 isbn 없는 책으로 U달고 등록해놓으니 새책에서 중고샵에 등록된 책이 있다는 건 나오지 않고....
여튼 여기 중고로 내놓는다.
http://www.aladin.co.kr/shop/UsedShop/wuseditemall.aspx?ISBN=U3529489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