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릴리언트 - The Brilliant Thinking 브릴리언트 시리즈 1
조병학.이소영 지음 / 인사이트앤뷰 / 2012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서평] 브릴리언트(THE BRILLIANT THINKING) 입니다.

 

책의 굵기가 남다른,,,그래서 선뜻 읽기가 망설여지는 책이라 생각한 첫느낌과는 달리 이 책은 독자들이 내용을 쉽게 이해할수있도록 이야기식으로 내용이 전개되는 특징이 있답니다.

책 제목에도 나와있듯 이 책은 빛나는 생각을 메인으로 다룬 책이예요~~.

어떤 생각이 빛나는 생각일까? 빛난다는건 어떤 뜻일까? 어떻게 해야 빛나는 생각을 할수있을까? 등등,,,많은 의구심과 호기심을 갖고 이 책을 접했습니다.

지구상의 인간이 대접받고 살아갈 수 있는건 오로지 인간 스스로 생각하는 힘이 있기 때문이라고 어떤 책에서 본 기억이 문뜩 떠올랐습니다. 빛나는 생각을 할 수 있는 인간이기에 빛나는 존재가 될수있다는  의미와도 별다를바 없고요.

책속에 등장하는 작은 독수리 베라와 큰 독수리 헤라와의 이야기를 통해 빛나는 생각이라는 실체에 조금 더 근접할수있었습니다.

이 책을 읽다보면 우리가 책에서나 배울듯한 역사적 인물들을 만나볼수 있는데요, 그들 모두의 공통점은 빛나는 생각을 바탕으로 한다라는걸 깨닫게 된답니다. 남들과는 다른 자신들만의 창조적인 생각으로 새로운 걸 발견하기도 하고 자신만의 뛰어난 능력을 꾸준히 갈고 닦아 새로운 인생을 살아가는 등 위인들의 이야기를 예로 들어 그들의 빛나는 생각을 독자로 하여금 배우고 본받을 수 있도록 설명되어져 있답니다.

사람은 누구나 얼굴 생김새와 성격이 다르듯 생각도 다른것이라 생각해요~ 획일적인 생각에 동조하기 보다는 나만의 빛나는 생각으로 상상의 날개를 펼쳐보고싶은 충동을 갖게하는 의미심장한 책이랍니다~~^^

오랜만에 상상력을 발휘할수있게하는 재밌는 책이였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