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 탐정 미레트 2 : 런던의 괴물 문어 꼬마 탐정 미레트 2
파니 졸리 지음, 권지현 옮김, 로랑 오두앵 그림 / 파인앤굿 / 2012년 8월
평점 :
절판


 

런던의 괴물문어는 꼬마탐정 미레트의 흥미진진한 사건해결 이야기랍니다~~

간단히 내용을 살펴보면 파리에 사는 꼬마 탐정 미레트는 영국에 사는 도로시 할머니로부터의 알수없는 내용의 전화를 받고 할머니가 위험에 처해있다고 생각한 미레트가 조수 고양이 장과함께 영국의 중심지 런던으로 가 도로시할머니를 구출한다는 재미난 스토리를 가진 탐정이야기예요~

책을 읽다보면 정말로 영국의 한복판에 와있는것같은 착각을 하게 된다니까요~ㅎㅎㅎ

이 책은 영국 런던의 도시 풍경, 날씨, 교통, 관광명소와 문화까지 자연스럽게 책속에 설명이 되어있어 책을 읽다 보면 마치 영국에 와서 미레트와같이 사건을 해결하러 떠나는 것처럼 괜히 설레이고 흥분되었답니다. 아직 가보지않은 영국이지만 영국이라는 나라가 낯설게 느껴지지않고 친근하게 다가올수있었던건 책 속의 친근한 그림덕인것같아요~^^

*표시로 어려운 단어를 설명해주었고 책 중간중간 재미있는 영어표현으로 책의 흥미를 더해 읽는 내내 지루하지않고 재밌었네요~

마지막 괴물문어의 등장으로 깜짝놀라긴했지만, 미레트가 무사히 도로시할머니를 구출해내는 내용으로 책이 마무리되어 좋았어요~

 

아이들, 어른 모두 탐정소설이라면 좋아하잖아요~~

저도 학교 다니면서 셜록홈즈의 팬이 되어 사건을 해결해보고자 한적도 많았고요~

책읽느라 밤잠 설쳐본적도 많았답니다.ㅋㅋ 셜록홈즈의 책과 영화는 빼놓고 보지않은게 별로 없는것처럼요~ㅋㅋ

제가 어렸을땐 추리소설같은 책이 별로 없어서 읽을 기회가 없었는데 지금은 이렇게 아이들을 대상으로한 꼬마탐정이야기책이나 명탐정코난같은 만화가 있다보니 어려서부터 탐정의 꿈을 갖는아이들에게 좋은 경험이되는것같아요~

모처럼 재미난 책을 읽었네요~~영국에 대해서 보다 잘 알게된것같아서 더욱 좋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