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십부터는 왜 논어와 손자병법을 함께 알아야 하는가 - 이 나이 먹도록 세상을 몰랐다는 걸 깨닫는 순간 100 최고의 안목 시리즈 1
모리야 히로시 지음, 김양희 옮김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문학 책추천:]📚오십부터는 왜 논어와 손어와 손자병법을 함께 알아야 하는가?

💟왜자꾸후회하는가?
💟왜 매번 실수를 반복하는가?
💟왜 이토록 사람에게 상처받는가?

공자는 논어에 말하기를, 50세가 되어 하늘의 뜻을 알았다고 하는데, 또누군가는 반백의 나이라고 말하고 , 오십 ? 어떤 나이 일까요?

오십은 불혹을 넘어 하늘을 뜻을 알다니, 현실은 내한몸 버텨내는것도 버거울때가 있는데, 하늘의 뜻이라니....

💟당신은 어떠세요? 어떤 생각이 드세요?

동양고전해설의 일인자 모리야히로시가 인생절반을 산 오십 이후의 삶을 위한 인문학 도서법을 이야기하는 이책은 91살의 저자가 인생멘토처럼.....

💟모리야히로시는 지금 필요한것은 인간관계라고 말하고 이를 대표하는 책으로 {논어}와 {손자병법}이라고 하네요.

왜냐하면 논어와 손자병법을 모두 알게되면 사람을 깊이이해하여 원하는걸 얻을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왜 오십일까?
분석심리학자 융은 중년은 개성화로 가는 과정으로 특히 통합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융에 의하면 지금껏 살아온 사람에 대한 통합과 앞으로 살아갈 일들에 대한것을 생각하기에 오십은 아닐까? 하고...

이책을 읽고 좋았던 점은 잠시 멈추어서 사유할수 있는 시간을 가질수 있었다는 것이었다.

⭐️💕📚마지막으로 이책은 세대에 관계없이 읽어보면 마음에 머무는 내용들이라 일독을 권합니다. !

*📚동양북스 출판사로부터 협찬받아 읽고 작성한 리뷰이며 , 좋은경험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리야히로시
#동양북스
#인문
#고전문학추천책
#도서협찬리뷰

이나이 먹도록 세상을 몰랐다는 걸 깨닫는 순간10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