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밭에 숨은 보물 찾기 초등학생이 보는 지식정보그림책 21
박신영 지음 / 사계절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먼저 쓰윽 훑어보았다. 그림이 자세하고 섬세하며 글밥도 다소 있는 편이다. 이제 천천히 살펴보았다. 아! 지식그림책이구나! 사실 지식그림책은 아이들도 지켜워하는 종류이다. 그런데 이 책은 지식그림책인데도 불구하고 참 흥미롭다.

 

풀 숲에 보물을 찾으러 간다. 풀 숲의 그림에서 숨은 그림 찾기를 한다. 세밀화를 뚫어지라 쳐다본다. 무엇이 보이지? 뭔가 숨겨져 있다. 찾기가 어려웠다면 책을 금방 덮을 것이고 찾기가 너무 쉽다면 흥미를 쉽게 잃게 된다. 그런데 빨리 찾아지는 것도 있으면서 숨어져 있는 것을 찾는 재미도 있다.

 

한 장을 넘기니 풀밭에 봄이 찾아왔다. 봄마다 여기저기 피는 풀과 꽃, 동물들이 보인다. 그곳에 숨어있는 장난감 인형 친구마저 참 귀엽다.

 

이제 꽃이 피기 시작한다.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할수도 있고 놀이도 할 수 있다. 이렇게 고급진 놀이라니! 참 좋다. 올해는 코로나 때문에 봄을 제대로 즐기지 못한 사람이 많다. 봄꽃도 제대로 보지 못했고 얼마전에 한참 핀 장미도 본채 만채 하였다. 여전히 아쉬운 마음이 가득하다. 그러나 이 그림책이 그런 마음을 위로한다.

 

이제 여름이 되었다. 개울이 보이기 시작하고 물고기도 등장한다. 사계절이 표현되는구나. 라고 깨달았다. 역시 한 장을 넘기니 가을이다. 부스럭부스럭.. 세밀화를 보니 소리가 저절로 들려온다. 올 가을에 단풍은 행복하게 즐길 수 있을까? 걱정이 앞선다. 또 한 장을 넘기니 겨울이다. 사계절이 끝나간다. 자연스럽게 계절의 흐림이 느껴지면서 그 계절의 자연물을 관찰할 수 있다.

 

책의 뒷 편에는 자연 속 보물이 자세히 나와 있다. 그리고 숨은 그림 찾기 정답까지! 지식그림책이 그저 어렵다, 재미없다 라는 편견을 깨 준 그림책. 추천합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질경이 2020-07-26 11:2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박신영입니다 소중한 후기 감사합니다
좀 더 자연을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숨은 그림찾기라는 장치를 가져왔습니다
고급진 놀이로 봐 주셔서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