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살부터 시작하는 나의 첫 돈 공부 - 돈을 제대로 알면 진로와 사회가 보인다고? 14살부터 시작하는 시리즈
가켄 편집부 지음, 이현욱 옮김, 이케가미 아키라 감수, 카나 만화, 모도로카 일러스트 / 뜨인돌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첫.. first..💚⁣

처음은..⁣
시작, 설렘, 싱그러움 등의⁣
14살과 무척 잘 어울리는 기분 좋은 단어들을 떠올리게 하죠!⁣

그래서일까요?⁣
14살부터 시작하는 나의 "첫" 돈 공부..라는 제목을 보고는⁣
같이 공부하는 학생들 생각하며 읽어봐야겠다 싶었어요.🩷⁣

표지, 구성, 그림, 문체.. 다 참 좋네요.⁣
어른인 제가 읽기에도 청소년들이 읽기에도!⁣

그래~서!⁣
하나하나 제대로 이해하고 넘겨야겠다는 압박감은 제쳐 두고⁣
또 읽으면 되겠다는 생각으로 여유롭게 읽었어요.⁣

한 번을 다 읽은 지금,⁣

경제를 구성하는 관련 용어들을 쉽게 설명해 주고,⁣
돈이란 도구가 존재할 수 있게 해 주는⁣
사회 안에서의 믿음, 약속, 흐름, 투자 등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주는 책이란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자칫 복잡하고 멀게 느껴질 수 있는 경제 전반의 내용을⁣
어렵지 않게 이해할 수 있게 됐어요.⁣
물론 '또 읽어봐야겠다' 싶기는 했지만요.😆💦⁣

전 이 부분이 이 책이 갖는 큰 장점 중 하나지 싶어요.⁣
보통 책을 완독한 후 다시 읽는 경우가 많지 않은데,⁣
이 책은 목차 보며 때에 맞게 발췌독 하기에도 좋거든요!!😍👍⁣

💭⁣
중등생 사회과(경제) 공부에도 무척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이번 여름 방학 때 꼭 읽어보라고 권해야겠어요~🤗⁣

좋은 책 선물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
이 서평은 '뜨인돌' @ddstone_books 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14살부터시작하는나의첫돈공부 #가켄편집부지음 #이현욱옮김 #뜨인돌 #나의첫돈공부 #돈공부 #책추천 #경제책추천 #청소년책추천 #도서지원 #도서협찬 #서평 #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