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학이 왜 필요할까? 질문 많은 어린이를 위한 생각수업 2
사라 월든 지음, 케이티 루스 그림, 김성우 도움글 / 봄마중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질문 많은 어린이를 위한 생각 수업'⁣

어린 시절, 저는 질문이 많은 편은 아니었어요.⁣
호기심이 많지 않았던 거라고 얘기할 수도 있겠지만,⁣
'질문은 나 외에 다른 사람도 모를 법한 것만 하는 거야!'라는⁣
다소 어이없는 생각을 갖고 있었기 때문이었지 싶어요.⁣
타인을 배려했던 걸까요?⁣
아마, '나만' 모르고 있다는 걸 들키기 싫었던 거였겠죠?

그렇게 어리석었던 저는 '철학'이라는 단어에⁣
'나와는 접점이 없는 학문'이라는 꼬리표를 달아뒀어요.⁣
(대학 성적표에 '철학의 이해'라는 과목에서 'F학점' 받았던 건 안 비밀! '교양 필수'라 재수강까지 했었네요.)⁣

그랬던 제가 이 책을 잡고 목차를 읽은 후 마음먹었던 건,⁣
천천~히 또 찬찬~히 그림부터 하나하나 살피며,⁣
주어진 질문에 어떻게든 나름의 답을 해보자는 거였어요!⁣
그렇게 살피며 하나씩 답을 하는 과정 속에서⁣
생각을, 모습을, 또 삶을 떠올리고 반성했습니다!⁣

여러 경험을 통해 잡다한 생각이 많아진 제겐⁣
결코 쉬운 질문들이 아니었지만,⁣
어린 친구들은⁣
어렵지 않게 떠오르는 생각을 이야기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묻고 답을 좀 들어봐야겠어요.

참, 잘 꾸려진 내용 중에서도⁣
'이 책을 읽고 철학자와 함께 이야기해 봐요' 부분은⁣
특별히 더 좋았답니다.
이 시리즈(다른 주제)를 쭈~욱 읽어보고 싶은 마음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