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평해? 불공평해?
권재원 지음 / 창비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는 것만으로도 절로 미소를 짓게 되는⁣
너무나 사랑스러운 등장 인물들의 이야기..🐶

그 속에서 곰곰이 생각도 해보고,⁣ 똑 떨어지는 답을 내지 못해 잠시 끙끙거리기도 했네요.⁣
하지만!! 분명한 건!!⁣
제가 '공감하는' 입장의 이야기와⁣ 쉽지는 않지만 '헤아리고 이해해야 할' 입장의 이야기⁣, 이 둘을 함께 제시해 주셔서 무척 좋았다는 점이에요.⁣
덕분에 제가 이끌어내야 할 답에 접근할 수 있었네요.☘️⁣

자칫 미간을 찌푸리게 할 수 있는 '갈등 상황'을⁣ 따뜻한 느낌과 명확한 메시지를 담은 글과 그림으로 표현!!
어린 친구들에게 또 어른들에게도⁣ '공평하다' 말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생각하고 준비해야 할 것들을 알려줘서 무척 좋았어요.👍⁣

그런 면에서 책의 제목도 정말 '딱이다' 싶었어요.⁣
입장, 조건, 기준 등에 따라⁣
'공평할 수도, 어쩌면 불공평할 수도 있으니⁣
의문을 갖고 꾸준히 스스로에게 질문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대놓고(?) 보여주신 것 같아서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