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공화국 생물법정 1 자모사이언스 21
정완상 지음 / 자음과모음 / 200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과학전집 과학공화국 생물법정 가족이 읽기 좋아요





초등과학전집 과학공화국 법정시리즈

아이들과 온 가족이 함께 읽기 좋아요!





 

형아가 동생에게 읽어주는 과학공화국 생물법정 

예비초등 둘째도 귀기울여 열심히 듣습니다~


가족과 읽는 초등과학전집 과학공화국 생물법정

이번 주에는 가족과 함께 과학공화국 읽는 모습을 담아보았는데요 

예비초등 귀요미에게 재밌게 읽어주고 있는 초5 형아랍니다

지금 읽어주고 있는 책은 생물법정 5권이었네요~




처음에는 낯설어서 쉽게 꺼내지 못했던 과학공화국 법정시리즈

이젠 아닙니다!!!!

한국사법정을 재밌어 했어서 그런지

금세 과학공화국 법정시리즈에 스며들었어요~

생물법벙 5권 동생과 뚝딱 후

스스로 이 책 저 책 들여다 보다

오늘 최종적으로 고른 초등과학전집은

바로 생물법정 1권 생물의 기초 입니다.






목차도 재미있었어요.

제1장 우주와 생물에 관한 사건​

무중력 상태의 방귀 - 사라지지 않는 방귀 ? ㅎㅎㅎ

제2장 곤충에 관한 사건 (매미, 귀뚜라미 이야기...)

제3장 우리 주위의 동물 사건​

동물과 환경 - 발라드를 사랑한 젖소 ? (잉? ㅎㅎ)

제4장 야생동물 사건​

두 종류의 악어 - 악어의 신장을 재는 방법 (오 참신해-)

제5장 미생물 관련 사건​

버섯과 미생물 - 버섯 전쟁

바이러스와 세균 - 바이러스 잡는 깔끔이?

제6장 식물 사건​

식물의 광합성 - 난초의 죽음


1장부터 6장까지 곤충 동물 미생물 식물 등

생물에 나오는 다양한 분야들의 기초들을

아이들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하도록 재미있게 써내려갔더라구요


​제목부터 재밌죠 사라지지않는 방귀라니..

우주선 안에서 방귀를 껴서 냄새 때문에 고생을 한 사건에 대해 판결하는 내용이에요 웃기죠 ㅋㅋ





"방귀는 항문을 통해 기체가 빠져나가는 현상이므로 

인간이 참을 수 없다는 점은 이해합니다.

하지만 왕방구 씨는 

밀폐된 우주선 밖으로 가스를 빼낼 수 있는 장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선실에서 방귀를 배출하여 

이예민양에게 고통을 주었습니다"​


​너무 웃깁니다....ㅎㅎ 방귀가 이렇게 웃길 일이며 

네이밍 센스 좀 보세요~~~ 왕방구..이예민...ㅋㅋ






​자기가 고른 책이라 그런지 더 열심히 보고있는 결이!

요즘 책읽는 자세가 참 거시기합니다...ㅋㅋ 

그래도 읽어주는 것에 감사해야죠...그럼요...



 


또 재미있던 제목은 바로 

<발라드를 사랑한 젖소> 라는 글이었어요.

동물도 싫어하는 소리, 음악에 대한 스트레스가 있을 수 있다는 

재밌는 판결입니다 :0


​법정시리즈는 재미있는 이슈들이 

짤막짤막하게 적혀 있어서 초등아이들이 보기에 편하구요 

문해력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 같은 스토리텔링 식이랍니다~! 





 

법정시리즈를 아이와 함께 읽으면서  느꼈던 점은 

과학지식을 아이에게 전달하는 과정에서 

재미있게, 그리고 상상력을 자극하면서 

쉽게 서술되어 있어서  넘 만족하고 있답니다. 

똑같은 글이라도 과학지식을 걍 주절주절 써놓은 책이 아니라 

재미있는 소재를 바탕으로 찬반이 있는 법정공방처럼 스토리를 꾸며서  아이가 지루할 틈이 없답니다!





​젤리 빨리 먹기 대회를 개최한 제과의 문제점 을 푼 글이라든지, 

A형과 B형의 엄마 아삐 사이에서 태어난 O형을 통해 

혈액형에 대해서도 배워 봅니다.



 


초등 과학전집 과학공화국 생물법정을 통해서 

과학과 더 친밀해 지는 시간들인데요 

생물 물리 화학 지구과학 수학 

각 영역별로 10권씩 총 50권 완독하고 나면 

지식도 생각도 성장해 있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