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MBTI 1 : 성격 유형 - 나의 성격을 이해하고 더 멋진 내가 되는 우리들의 MBTI 1
조수연.전판교 지음, 소윤 그림 / 다산어린이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아이에 대해서도 조금 더 알게 되고,

친구들과 함께 읽어도 좋을 강추신간 찾았어요


다산어린이 신간

우리들의 MBTI





예전에 아이들과 심리테스트를 몇 번 해봤었는데

아이들이 재밌어하고 좋아하더라구요~

이젠 거기서 더 나아가서!

자신의 성격특성을 알아보면

나아가서 저도 아이에 대해 더 잘 알게 될 것 같더라구요.

MBTI 저도 예전에 해봤었는데

아이와도 해보면 재밌을 것 같았어요.




역시 만화 구성이라 정말 재밌게 봅니다

읽다가 MBTI 특성별 아이들의 행동들을 보고

꺄르륵 꺄르륵 웃겨서 뒤로 넘어갑니다



이 책은 성격유형별로

특성과 고민들이 재밌게 소개가 되어 있어요.


아이들별로 성격이 다르다 보니 느끼는 것도 많이 다르잖아요.

스스로도 이해하고 친구도 이해하면

아.. 그래서 그랬구나.. 이러면서 깨달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총 16개의 성격유형별로 아이들의 특성과 고민을 재미있게 담고 있는 어린이 MBTI 책이랍니다.





결이 쉬지않고 책장 넘어가는 중~~

읽고 또 읽고를 반복했다는 거 안 비밀.

역시 who시리즈로 유명한 다산어린이

울 결이를 실망시키지 않았어!!!





MBTI 검사를 하는 것 자체로도

아이가 스스로를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기 때문에 좋은 것 같아요.

이건 맞고 틀리고, 또는 좋고 나쁘고의 문제가 아니에요.

단지 다를 뿐이라는 거죠.

그걸 엄마도 아이도 스스로 느끼는 과정이 중요하다고 전 생각해요.




MBTI 에서는

E 외향과 I 내향

S 감각과 N 직관

T 사고와 F 감정

J 판단과 P인식

이렇게 네 항목에 따라서 총 16가지의 성격유형 분류가 이루어져요.


저는 20대때 ESFJ 였구요 ㅎ

결이가 뭐가 나올지 궁금궁금~~




우리들의 MBTI 책에서는

성격마다 특정 인물을 등장시켜서

그 인물들의 생각, 행동, 고민들을 보여줘요.

아이도 그 인물들을 보면서

나만 그런 게 아니었구나~ 라고 공감도 하고

전혀 다른 인물을 보면서

아 이 친구는 내 친구 누구같애~ 하면서 친구도 이해하게 되죠.

실제로 결이도 읽으면서

친구들에 대입시켜서 보더라구요.





결이는 뭐가 나왔을까요? 두둠?!

서실 얘가 저랑 엄청 비슷한 부분이 많거든요~~

ISFJ 나왔답니다 ㅋㅋㅋㅋㅋㅋ

근데 충격적인 거!!!

둘째는 ENFP 가 나온 거 있죠 ㅋㅋㅋ

둘이 달라도 너~ 무 다르다 싶었는데

이런 차이가 있었군요!!

똑같이 내 배에서 나온 아이들인데 신기~~

(그래서 맨날 투닥거리는거냐!!)






ISFJ 의 매력포인트!

책임감이 강하며 꾸준히 노력함

주변 사람들에게 다정함

뭐든 알아서 잘함

맞나? ㅎㅎㅎㅎㅎ

이해하게 된 것들이 있어요.


약속을 어기거나 즉흥적으로 하는 일을 부담스러워 하고

새로운 환경에 적응할 때 시간이 필요하다는 거

완전 공감~~~~~



유형별 공부법도 나와 있네요.

계획적으로, 그리고 끝난 공부는 보기 좋게~

설명은 예시와 함께 ..


지나친 선행은 좋지 않다네요 (그래서 안하나? ㅋㅋㅋ)


아이들에 맞는 공부방법을 찾고자 하는

부모님들도 읽으면 좋을 것 같네요!




포토카드도 들어 있어요.

16가지의 다른 성격을 지닌

친구들 16명의 특성이 적혀 있는 카드입니당

책마다 포함된 거니까 잘 활용하세요 ^^





아이를 알고 이해하기에도 좋고

아이가 스스로 를 알기에도 좋고

친구들에 대해서도 이해하게 되는 책


어린이MBTI 를 담은

우리들의 MBTI 정말 재밌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