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 나는 청와대에서 일할 거야! job? 시리즈 35
박용찬 지음, 정종석 그림, 김은경 감수 / 국일아이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동안 4차산업혁명 시대에 등장한 

새로운 직업들에 대해 소개해 주는 국일출판사 국일아이의 Job 스페셜 시리즈가 

1개월에 1-2권씩 꾸준히 발간되어서 드디어 job 스페셜이 완간되었다는 소식 들으셨나요?

이번엔 오랜만에 job 기존 시리즈의 신간이 출간되었네요!

바로 '나는 청와대에서 일할 거야!' 입니다.

그많던 job 시리즈 중에 청와대 직업책이 없었군요! 


 




청와대 견학을 가시는 분들도 많잖아요~

저희는 아직 가보진 못했어요 (아무래도 워킹맘인지라 평일관람은 힘드네요 ㅠ)

벌써 9월까진 다 마감이고~ 10월 건 예약 가능하더라구요! 

(신청하실 분들은 청와대 홈페이지에서 예약하세요 ㅎㅎ)


​이번에 나온 job 신간 나는 청와대에서 일할 거야 목차에요


반장은 나야 나!

청와대를 견학하다.

역할을 정하자!

대통령 할아버지를 만나고 싶어요!

우리들의 작은 실천




나는 청와대에서 일할 거야! 의 등장인물은 태우.

이번엔 5학년 남자아이이네요. 

태우는 매번 반장선거에서 떨어졌지만, 

이모가 청와대 견학을 제안했구요! 

친구들과 함께 청와대를 방문하고 역할극을 통해 

대통령과 청와대에 있는 분들이 어떤 일을 하는지 배우게 되요. 





Job 시리즈가 다른 전집, 또는 다른 학습만화와 다른 차별점은 

바로 '직업' 에 대해 알려준다는 점이에요. 

만화 진행 중에 중간중간에 직업에 대해서 소개해주는 칸들이 있어요 

청와대 하면 생각나는 제일 첫 번째 직업은 바로 '대통령' 이죠 ㅎㅎ




결이는 job 시리즈를 정말 좋아해요 

열몇 권씩 쌓아놓고 그자리에서 계속 읽는데요 

저희 집 학습만화 코너를 차지하고 있는  중요한 시리즈입니다. 

집중해서 보고 있는 결이의 모습이에요 





주인공들이 청와대를 견학하는 이야기들도 들어 있더라구요 

(이거 보니 우리 아이 데리고 청와대 더 데리고 가고 싶음) 

TV 속에서 볼 수 있었던 청와대의 모습, 

하지만 그 안에 숨겨진 직업의 세계에 대해서는 별로 생각해보지 않았었는데요 

대통령뿐만 아니라 청와대 안에 있는 다양한 직업들을 소개해주고 있는 직업학습만화랍니다. 



job시리즈는 '정보더하기'라는 메뉴가 있어 

만화에 등장한 주요 이슈들을 심층적으로 보여주고 있어요. 

이번 책에서 재밌었던 정보더하기 부분은 바로 여기였는데요 

'대통령과 왕' 입니다. 

어느 나라는 대통령이 있고, 어느 나라는 왕이 있죠. 그러한 국가들의 차이를 설명해주고 있어요. 

(이 정도면 사회책) 




나는 청와대에서 일할 거야! 본문 만화를 다 읽고 나면 

워크북이 등장하는데 

워크북 양이 정말 많았어요. 

대통령, 비서실장, 의전비서관, 민정수석비서관, 외교안보수석비서관, 국정기획수석비서관 등

다양한 직함들에 대해서 배웠기 때문에 

이에 대해서 한번 더 복습해 보았어요 




아이들에게 주입식 교육만 시켜줄 수 없죠! 

다른 그림 찾기 퀴즈로 재미도 업! 흥미도 업! 해 보구요 

이렇게 1권의 책을 만들더라도 

아이들이 좋아하는 요소들을 고민하고, 

또 그런 재미만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변화하는 사회, 변화하는 직업의 세계에 맞게 

책의 구성을 탄탄하게 만드는 국일아이 job시리즈! 신간 역시 믿고볼 만 하더라구요. 




​지난 6월말에 나온 job시리즈 신간

나는 청와대에서 일할 거야! 

이 다음에 나올 책은 또 어떤 내용을 담고 있을지 벌써부터 궁금해집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