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공부 - 나의 파랑새를 찾아서
김희삼 지음 / 생각의힘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요즘 행복한가?’
이 책을 읽게 된 이유는 요즘 나의 삶에 있어 힐링이 필요했고, 진로에 대한 고민, 꼭 성공을 해야하나? 등의 생각들에 잠겨 있었다. 특히, ‘행복’ 이라는 단어가 눈에 띄어 서평단을 지원하여 읽게되었다.

현재 나는 퇴사를 고민하고 있다.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것처럼, 나는 내가 하고 있는 일에 대해 ‘좋아하면서도 잘하는 일’ 이라고 예상했고, 놀랍게도 적중했다. 하지만 현실은 쉽지 않았다. 하고 있는 일에 대해 즐거움도 있고, 의미도 있으며 정말 나와 맞다고 생각하였지만 다른 외적인 부분에서 나를 지치게 만들었다. 끈임없이 시달리는 인간관계, 현실적인 재정적인 부분, 이렇게 까지 해야하나 하는 회의감 등 행복하게 시작한 일이었으나 현재는 행복하지 않다고 느낄 때가 참 많다. 학창시절부터 이 직업에 대해 뜻이 있었으며, 이루었을 때 정말 행복하였으나 점차 행복을 잃어갈 때는 너무나도 비참하고 ‘차라리 선택을 하지 않았으면’ 하는 생각들이었다.

결국 이 책에서는 내가 행복하기 위해서는 ‘나’에게 달렸다고 이야기한다. 과연 나는 무엇을 좋아하는가?, 나는 무엇을 잘할 수 있는가? 나는 어떠한 목표를 통해 달려가고 있고 어떻게 나아가고 있는가? 내 자신에 대해 계속 피드백을 하며 내 자신을 알아가야한다. 행복은 남들이 좇는 것을 향해 가는 것이 아니라 나만의 파랑새를 찾아 떠나는 여정인 것이다. 단순히 ‘행복해야겠다!’ 가 아니라, 나를 행복하게 하는 것이 무엇인지 찾고, 그 찾아가는 과정을 통해 행복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다.

현재 나에게 있어 중요한 것은 ’실천‘이다. 어떠한 방법을 통해 행복 공부를 할 것이며, 그 공부를 통해 스스로의 변화를 이끌어 갈 것인지 고민해야한다. 진정으로 나를 알아가고, 어떠한 행동을 통해 행복할 수 있는지 계속해서 고민하고 고민하자!!!

행복을 찾고 싶은 분들께 이 책을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