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어바웃 퍼피 - 처음 강아지를 키우는 사람들을 위한, 개정판
김진수 지음 / 이담북스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 강아지를 키우는 사람들을 위한 

올바른 반려견 양육법 



반려견이 있는 분들이 많다. 앞으로 이 시장은 더욱 커질 것이다. 나에게 또는 자녀에게 문제 한 가지씩은 있듯이, 함께 사는 반려견에도 고민 한 가지씩은 가지고 있을 것이다. 나 또는 타인을 이해하기 위해서 책을 읽고 공부하는 것처럼, 강아지도 생명을 가졌기에 똑같이 이해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가까운 친정에 강아지 똘이가 산다. 가끔 아들과 함께 산책을 데리고 나가면 이유 없이 다른 강아지를 향해 짓기도 해서 고민이 있었는데, 이 책이 도움이 되었다. 모든 행동에는 이유가 있었다. 그러나 사람은 자신의 방식과 습관대로 해석하고 강아지에게 적용한다. 


이 책에는 첫 강아지를 입양하거나 맞이할 때 준비해야 할 것부터, 강아지 관련한 퀴즈, ‘앉아’, ‘엎드려’등 강아지에게 필요한 훈련들을 제공하고 있다. 또 목욕하기 싫어하거나, 미용을 싫어하거나, 지나치게 뛰거나 흥분하거나, 신발을 물어뜯는 등 강아지 입장을 이해하기 위한 사례들이 가득하다. 마지막으로는 하품, 코핥기, 시선파하기, 기지개 켜기, 끼어들기 등 강아지의 속마음을 알아채기 위한 팁들을 제공한다.


반려견과 함께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고, 다양한 생명 존중 운동들이 일어나고 있다. 지구에는 인간만 살고 있다는 듯이 나도 모르게 인간중심적인 생각과 행동들을 해 왔던 것에 부끄러움을 느낀다. 모든 생명이 있는 존재들은 존중받아 마땅하다. 우리에게 기쁨과 위로를 안겨다주는 반려견과 함께 인간 뿐 아니라 반려견도 행복하기를 바라는 분들에게 필요한 책이다. 


부록으로 강아지에게 위험한 음식, 강아지 나이 계산법도 있다. 처음 강아지를 키우기 위한 사람 뿐 아니라 현재 강아지를 키우고 있지만, 고민이 있는 분들에게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