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척척 스티커 500
아이즐북스 편집부 엮음 / 아이즐북스 / 2009년 5월
평점 :
품절


우리 미노군~ 요즘 재밌는 스티커북으로 수학공부하고 있어요. 바로 아이즐북스에서 새로나온 수학척척 스티커 500이랍니다. 책제목이 스티커 500이라고 해서 스티커가 500개인줄 알았더니 607개나 들어있대요^^ 아이들 누구나 스티커 붙히는 것은 너무 좋아하는데, 재밌게 스티커 붙히면서 간단한 비교,패턴 분류에서부터 덧셈/뺄셈, 차례, 시계보기까지 공부하고 있어요.

또한, 미노군 요새 십단위 숫자를 조금씩 알아가고 있는데 요거하면서 십자리 숫자들도 스티커하나하나 붙이고 세어가면서 확실히 알았답니다. 그리고 덧셈과 뺄셈도 딱딱하게 가르치면 참 어려운 부분인데, 재밌는 이야기가 나오고 스티커를 붙히는 재미에 조금씩 해가고 있답니다.


본문내용과 스티커 모두 알록달록하고, 귀여운그림과 실제사진들이 함께 섞여서 구성되어있기에 아이들의 흥미를 더욱 끌게 하는것같아요. 또한 질문을 할때도 더욱 흥미있게 하도록 유도하고있어요. 예를 들면 "16다음엔 무슨숫자가 올까?궁금해.궁금해! ~~" 요렇게요.

요책은 덧셈과 뺄셈의 경우엔 10자리이하만 다루어서 처음 수학공부를 하는 아이들에게 거부감이 없도록 했답니다. 조금씩 이책을 통해서 덧셈과 뺌셈에 자신이 붙는다면 10자리를 넘어가는것도 나중에는 하게되겠기에 욕심부리지않고 재밌게 수학공부 시작하기에 좋았던것같아요.

미노군은 7살인데 다른 7살보다는 느린아이랍니다. 한글도 아직도 떼는 중이고^^ 수도 세는 것도 느린 아이랍니다. 그렇기에  6살도 충분히 풀수있는 책들이고, 수에 관심이 많은 아이라면 5살도 충분하지 않을까합니다. 그렇지만, 수학 잘하는 아이들도 스티커 붙히는 재미에, 새로웁게 재밌게 할수있을꺼 같긴하지만서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