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의 평생을 결정 짓는 R.E.P.D 육아법 - 사교육 없이 영재교육원 합격과 전교회장까지!
김은수 지음 / 마음세상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연휴가 긴 덕분에 천천히 곱십으며 책을 정독하는 여유가 생겨
틈틈이 열심히 책을 읽어보았습니다.

저도 사교육보다 적어도 초등학교때까진ㄴ
학원가는시간보다 노는시간, 책을보는시간을 많이 가질수 있도록 노력하는중이고

저또한 여러 책들을 통해 이런저런 사교육 열풍에 아이를 휘두르지 않도록
다잡을수 있게끔 저의 육아 소신을 지키려 노력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동안 제가 접한 아이의 독서 필요성에 관한 책들은
실제 학교에 재직하면서 아이들을 통해 본 책의 필요성을 얘기한 책이거나
독서코칭을 하면서 독서의 중요성을 이야기한 책들이 대부분이었어요

그런데
초등학교 선생님도 작가도 아닌
일반 우리가와같은 엄마가
아이들을 마주하고 엄마의 소신대로 아이를 훌륭하게 육아하셨다는
이야기가...

워킹맘인 상황에서 이렇게저렇게 바쁘고 힘들다는 핑계로
좀 놓아야지 하고 스스로를 게으름 피웠던 저를...
다시금 화이팅 할수 있게 한 원동력이 된 계기가 되어

책을 읽을수있게 선택해주신 작가님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


직접 두아이를 키우면서
책으로써 아이가 변화되는 모습, 가정에서의 인성을 중요시한 육아를 통해
변화되는 아이들을 책으로 보니
아이들보다 엄마의 위대한 노력에 마음속으로 박수를 보내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 들었어요

책을 통한 읽기와 쓰기의 훈련을 통해 모든 공부의 기본이 되는,
신문읽기를 통해 세상을 알게되고 그로인해 스스로의 가치관 성립의 기본이 되는
가정에서의 예의,범절을 배우며 사회의 구성원이 되는 틀을 배우는

R.E.P.D 육아법을 통해

쉬워보이지만 절대로 부모의 희생없이는 안되는 저 자신을 다시금 되돌아보고
화이팅 할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던 책인거 같습니다.

제가 읽은 육아서 중에 정말 베스트라고 감히 얘기할수 있을것 같네요

새해가 되니 더욱 마음을 다잡고 저도 REPD 육아에 도전하도록 노력할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