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국어 어휘력이 독해력이다 2단계 A <초등 1~2학년> 추천 과정 - 어휘로 시작하는 초등 공부력 향상 프로그램 초등 국어 어휘력이 독해력이다
키 초등학습방법연구소 지음, 민효인.정윤슬 그림 / 키출판사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설레임 가득한 초등학교 입학이
코로나 때문에 무기한 연기된지 석달이 지나가네요 ...

학교에서 학습으로 보충하면 충분히 한글 떼기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책 읽어주기에 집중을 했는데요

시간이 지나면서, 한글 깨치기를 집에서 하지 않으면 안되는 상황이 되어
여러 방법으로 아이와 함께 한글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저희 아이는 자음과 모음의 조합으로 한글 익히기가 힘든 스타일이라
통글자로 읽고 쓰면서 익히기에 집중했어요.

(자음과 모음의 조합이 왜이리도 안될까?
큰애는 어떻게 한글을 깨친거지? 기억이 나지않을정도로
둘째아이 한글 익히기 진땀을 빼는 상황들이 많았네요..ㅠㅠ)

 


기준에 눈*이 한글을 코로나 때문에 그만두고
그동안 수업한 교재들로 복습을 해왔었는데요

 


 문단을 함께 읽고, 낱말을 읽고만 지나가면 안되니.
알아야만 하는 단어를 동그라미 표시하고 서너번씩 읽고 쓰며
간단한 단어 받아쓰기까지 하게 되었어요.


그런데 단어에 대한 의미를 모른채, 문단을 바로 읽고
반대로 단어를 알아가는것이 저희 아이에게는 옳은 방법은 아니어서
좀더 저희 아이에게 맞는 책은 무엇일까 고민하던차에

이번에 서평후기 이벤트로 많은 키출판사(초등 영어 학습 교재로 유명하지요~~)
에서 출간한 '어휘력이 독해력이다'라는 책을 만나게 되었는데요

 


'어휘력이 독해력이다' 라는 책은
단어(어휘)에 대한 의미와 단어를 익힌 후에, 그 단어를 통한
문장 및 문단을 만나는 순서로 이루어져 있답니다.

 


의미는 엄마가 설명을 해주고, 함께 의미의 뜻을 찾아보았구요
문장/문단부분은 아이가 스스로 읽으며
어려운 단어는 함께 읽어보았는데요.


문단자체가 어려움이 많지는 않아서 아이도 자신감있게
한 챕터 한 챕터 풀어나갔답니다.

문단은 읽고 그냥 넘어가지 않고, 안의 내용을 제가 다시 설명을 해주었어요


단어를 읽는것 때문에 문단의 의미를 놓치게 될수 있을것 같아서죠...

 


매일 한 챕터씩. 꾸준히 해내다 보면
한글 깨치지에는 문제 없을듯 해요. 좋은 책 선물받아
우리 아이 한글/독해 실력 쑥쑥 올려보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