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고 빠른 한글 1~4 세트 (본책 4권 + 쓰기 연습장 1권 + 한글 벽보) 재미있고 빠른 한글
이도한글학습연구회 김두섭 지음, 민병권 그림 / 한빛에듀 / 2018년 12월
평점 :
절판



초등학교 중학년을 다니는 누나를 먼저 키워보니
적기에 공부를 하는것이 젤 효율적이다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아직. 받아들일 준비가 안되었는데
주먹구구식으로 누구는 좋다하는 교구나 수업 선행학습을 필요없다는 생각을 첫째아이 덕분에 가질수 있게 되었어요

6살 둘째 아이에게는 아직 한글 공부를 시키지 않고 있었답니다.
자연스레 책을 읽어주고 글자에 관심이 있을때 한글 공부를 시켜야지~ 하고 기다리고 있었지요

마침. 7살이 되어가는 아이가 책을 읽어줄때마다
'이 글자는 무슨 글자에요? ' 라는 질문을 많이 하기 시작하더라구요.
통으로 낱말을 읽어주기는 햇지만 아직. 글을 익히지는 못한 상태였는데

마침, 우아페 카페를 통해

제가 원하던 한글 공부 책을 접하고 신청을 하게 되었고
너무나 감사하게도 우리아이와 함께 한글 공부를 할수 있는 기회를 주셨지요.

둘째아이도 누나만 공부하는데 자기도 공부할 책이 생겼다며 어찌나 좋아하던지요..ㅎㅎㅎ

한글 공부에 고민하기 시작하면서 여러 출판사의 한글 떼기 책을 살펴보았습니다.

기본이 되는 ,ㄱ,ㄴ,ㄷ,ㄹ, ㅏ,ㅑ,ㅓ,ㅕ의 획순과 반복의 학습을 지나
낱말을 배우게 하고 싶었는데..

통글자를 학습하기 위한 책들이 너무나 많더라구요
아마 요즘 한글 학습 트렌드가 통으로 글자를 익히기 위한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저는 느리지만 기본부터 착실히 한글을 배울수 있는 책을 찾고 있었는데
이 책이 저를 100% 만족하게 하는 책이었답니다.

연필을 잡는 순서부터, 자음, 모음의 획순 그리고 차근차근 자음과 모음의 기본을 배울수 있는 책이었어요

아직 1권부터 시작하고 있지만.
적을수 있는 칸이 부족하면
다른 노트로 조금더 적어보고 다른페이지로 넘어가는 방법으로 함께 연습하고 있답니다.

서평이벤트로 참여햇지만
한글 포스터까지 함께 주셔서 너무 감사했어요.

따로 한글 떼리 책은 더는 구입하지 않고
서평 이벤트 받은 책으로 꼼꼼히 깨우치게 하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