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는 엄마 - 행복한 아이로 키우기 위해 엄마가 선택한 행복은 책읽기였다
안미진 지음 / 리즈앤북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도 아이를 위해서, 저를 위해서 책을 읽고 있는 워킹맘이라 그런지
제목만 보고도 동질감을 느낄수 있는 책이었어요


책과 엄마 그리고 아이는 뗄레야 뗄수없는 관계인듯하네요

아이의 올바른 성장과 가치관을 위해서
조금 더 욕심을 내자면 아이의 좋은 학습방향에도 도움이 되기위해

저도, 아이와 함께 책을 읽는답니다.


책에서 소개되는 여러가지 카테코리들 하나하나가

제가 고민하고 답을 찾고자 하는 이야기들도 가득차 있었답니다.

 

소위 말하는, 아이를 위해 논술학원을 보냈지만
제가 바라는 책을읽고 이야기하고 자기 생각을 오롯이 표출할수 있는곳이 많지않아

제가 직접 나서기로 했지요

아이책을 읽고 제가 발문을 하고 아이와 책읽기 활동을시작했는데
같이 읽고 말하기 전에는 '엄마입장에서 할수 있는걸 왜 못하는지...'라고 이해할수 없었지만

아이책을 읽고 대화를 나눔으로써, 아이가 책을 통해 얻게 되는것을 저또한 알게되고,

무엇이 부족한지, 제가 도움이 되는것이 무엇인지도 느낄수 있는 시간을 함께 보내고 있어요

엄마가 먼저여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아이에게 쓰라, 말하라, 읽으라고 하기 전에

엄마가 먼저 읽고, 그 세상을 아이와 함께 이야기 함이 얼마나 소중한 시간인지
그전에는 알지 못했기에 ...

 

초등선생님, 독서지도사가 아닌
나와 같은 아이의 엄마가 얘기해주시는 주옥같은 얘기에 많은 공감이 되었고
책을 읽으면 궁금하였던 구석구석을 알수 있게 된 좋은 계기가 된 책인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