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해커스 산업안전기사.산업기사 필기 : 필수이론 + 최신 기출문제 - 2023년 최신개정판ㅣ산업안전기사 ·산업기사 무료 동영상 강의
이성찬 지음 / 해커스자격증 / 2022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제목 : 해커스 산업안전기사, 산업기사 필기

-글쓴이 : 이성찬

-업체명 : 해커스

-후기내용



중대재해처벌법이 신설되고 산업재해가 발생하면서 산업안전의 중요도가 급부상 했다.

근로자의 안전이 중요한 것은 당연하지만 지금까지 해오던 대로 하면 되지 않은가, 그렇게까지 해야되는가 라는 생각이 만연한 기존 관리자들에게 그 필요성을 주입시키는 것은 쉽지 않았다.


재해가 발생한 이 후 대처를 하는 것은 이미 늦었다고 할 수 있을만큼 그 피해가 심각하다. 즉, 예방이 중요한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산업 안전 관리자가 필요하고 관련 교육을 진행하고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체계적이고 확실한 대비가 필요하다. 이런 산업안전을 목적으로 해당 업무를 주도하고 관리하는 전문가가 바로 산업안전기사다.


해커스는 기사 자격을 취득하기 위한 시험을 대비하기에 좋은 교재들을 매년 출판해왔다. 2022년이 얼마 남지 않은 지금 23년 기사 시험일정이 대략적으로 나왔고 다가올 1차 시험을 대비할 수 있도록 최신 개정판이 출판되었다.






필기 교재는 필수이론과 최신 기출 문제를 수록하였다.

산업안전기사와 산업안전산업기사 두 시험을 모두 수록하고 있어 산업안전산업기사를 대비하는 사람의 경우 시험범위에서 제외되는 부분이 있으니 목차를 유의해서 볼 필요가 있다.


해커스 교재의 경우, 해당 시험의 기본 지식이 없는 사람도 이해하기 쉽게 용어들과 문장들을 풀어서 설명해두었다.

필수 이론이 단원별로 끝날때마다 문제가 수록되어 있는데 문제마다 아래 해석이 있어 문제를 풀이하고 즉각적으로 오답을 확인하기에 무척 편리하다.

산업안전기사 기준 기출문제는 4개년이 수록되어 있어 법 개정이 자주 있는 이쪽 분야에선 충분히 최신 기출을 모두 포함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디자인 적으로도 문맥간 간적이 충분해서 학습을 하는데 있어 불편함이 없다.

이번 해커스 산업안전기사 교재를 가지고 2월에 있을 1차 시험을 무사히 치를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