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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학년에는 즐깨감 수학 기본편 - 창의영재수학 + 교과사고력 ㅣ 즐깨감 수학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지음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1년 5월
평점 :
절판
수학에서
즐거움, 깨달음, 감동을 느껴 보세요!
아이와 저에게 절실히 필요한건.. 수학을 재미있게 공부하는 방법,, 수학적으로 생각하는 방법이 필요했기 때문이랍니다.
학교시험에서 2년동안 본 결과,, 수학에서 자꾸 실수를 하고
연산부분에서 아이가 많이 힘들어 하는 거였답니다.
매일 아침.. 연산 2장씩을 풀게 하다가.... 자꾸 잊어 버리고.. 그러다 보니.
습관이 들여지지도 않구요
수학문제를 매일 조금씩 풀고,, 동영상 강의도 보건만,,
왜이리 수학이란 과목에서 자꾸 실수를 하고.. 이해가 되지 않는건지..
엄마인 저로서도 많이 답답하고 속상하답니다.
그래서, 앞으로 숫자도 점점 더 늘어날테고 단순 연산보다는 문장이 길어지는 사고력 문장제가 많이 생겨나는데
문제를 읽어나가는 부분에는 힘들어 하지 않는데..
단순 연산을 아이가 정말 싫어하고.. 왜 해야 하나 싶기도 하나 보더라구요.
어떨땐.. 단순 연산만 있는 문제집 페이지는 확~~악 찢어 버리고 싶다고 할 정도니깐 말이죠 ㅠ.ㅠ
수학동화를 접해서 아이에게 재밌게 받아들이게 해야 하나??
하지만, 지금 3학년이 되는터라.. 아이에겐 벌써 인식이 되어버려서 슬프기만 하네요.
그래서, 생각해 낸 방법이.. 무조건 풀어보자고 하는 것 보다..
재미와 호기심이 있어서 아이를 자극시켜 줄 수 있는게 필요하겠다는 생각이 들어..
즐깨감 수학을 접하게 되었답니다.
창의 영재수학 + 교과사고력 문제집 와이즈만 즐깨감 수학을 아이가 접하고는
낯설어 하지 않았답니다.
즐깨감 과학일기를 아이가 읽어본 바가 있어서.. 즐깨감을 아이가 재밌을거 같다고 우선 받아들이더라구요.
하지만,, 수학이라는 글씨를 본 순간..
180도 달라지는 아이의 반응..
수학이라면.. 우선 좀 싫다는 느낌이 먼저 다가오는 거 같아요
이런 아이에게 또 새로운 수학문제집을 접하는 것이.. 과연 옳을까? 라는 생각도 들었지만,
우선적인 것은.. 수학이란 것이 재밌다는 것을 먼저 깨닫게 해주고 싶었고
우리 일상 생활속에서 밀접한 관계속에 있는 것이 수학이라..
한번 해보자 했지요..
도형 / 수와연산 / 측정 / 확률과 통계 / 규칙성과 문제 해결로 되어 있는데요
아이가 제일 하기 싫고 힘들어하는 연산부분을 먼저 풀어보았답니다.
처음엔.. 덧셈 피라미드, 뺄셈 피라미드를 보더니..
한문제를 풀어보더니.. 완전 쉽다면서..
두번째 문제도 쓱쓱~~
아이에게 힘을 돋워주기 위해 너무 잘했다고 하이파이브도 해주니.. 아이 얼굴에.. 조금씩 미소를 띄기 시작하더군요^^
아주 쉽게 문제를 풀고는 다음 페이지로 너어가니..
장터 이벤트??? 부제목이 웃긴대요..
그러더니.. 이게 어떻게 보면.. 단순 연산인 문제를 변형 시켜 놓으니.
아이가 재밌게 풀더라구요..
나중에 오호~~ 다음장으로 넘어가 볼까?? 하는 말까지 하면서요.
시장놀이, 탁구공 셈 놀이, 카드 놀이, 길찾기 연산 퍼즐 벌레 먹은 공책 이렇게 접해보면서..
아이는 웃으면서 문제를 접했다는 겁니다.
그리고, 다음 페이지는 과연 어떤 문제가 나올까?? 하는 호기심과 기대감까지 생겼고 말이죠.
아이가 즐깨감 수학을 접하더니.. 그냥 단순한거 하지말고
이런 문제만 풀면 수학이 재밌겠다구요~
아이가 수학을 접하면서.. 오늘처럼 이렇게 웃고 즐기면서.. 하기는 처음인거 같아요^^
제가 보기에도 단순히 연산문제가 나열된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주구장창 문장제가 있는 것도 아니랍니다.
더불어 교과 사고력을 바탕으로 하였고
한단원마다.. 아이들이 호기심을 일으킬 수 있는 부제들이.. 눈에 쏙쏙 들어와서
재밌게 수학을 접할 수 있었답니다.
우선, 아이의 반응을 살피기 위해 2학년 수준을 살펴보았는데요.
복습 차원이기도 하구요
아이가 너무 재밌게 즐깨감 수학을 푸는터라,, 3학년 즐깨감 수학도 사려고 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