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짓말이 왜 나빠? - 정직한 아이로 길러주는 책 좋은습관 길러주는 생활동화 11
박채란 지음, 홍찬주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1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느 날 걸려온 전화 한통에 한참을 멍하니 있었답니다.

그 전화로 인하여 아이가 저에게 태연하게 한 말이 거짓이었다는 사실을 알아버렸기 때문입니다.

엄마로써, 어떻게 해야 하나?? 참으로 답답하기만 하였답니다.

거짓말은 또 다른 거짓말을 낳기에.. 버릇을 확실히 고쳐야겠다는 생각도 들었고,,

이걸,, 사랑의 매로 혼을 내야하나??

결국,, 사랑의 매를 들고서는

아이에게 거짓말은 나쁜 거라고,, 엄마,아빠가 제일 싫어하는게 거짓말이었다고 일 단락을 지었답니다.

누구나 한 번쯤은... 있을 수 있는 일...

엄마인 저두 그러면서 컸고,

우리 아이도 겪는 과정 중에 하나이기에..

<거짓말이 왜 나빠?>라는 책이 아이와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아이가 생각을 하게 되고 스스로 어떻게 해야겠다는 다짐도 생기고 말이죠.

평소에 반듯하고 약속도 잘 지키던 아이가 갑자기 그러니까

엄마로서는 참 당황스러웠는데.

이 책을 통해서도.. 저도 느낀점이 많았네요.

무작정 매를 들게 아니라..

아이의 눈높이에 맞춰 충분히 대화로 나눌 수 있었는데.. 후회가 많이 되더라구요

 

우리 아이가 현태처럼 하지는 않았지만,

거짓말을 하게 되면 어떤지? 아이의 심정이 어땠는지? 깨달았으니깐요^^

아이의 독서록을 보니.. 현태가 거짓말을 하지 않는.. 아니 줄 일 수 있는 점을 본받고 싶다고....

아이도 현태처럼 실천하겠다고 다짐을 했더라구요

 

현태에게는 두근이와 똘똘이란 친구가 있는데..

우리 아이에게도 똘똘이란 친구보다는 거짓말을 싫어하는 두근이와 친해서

판단할 수 있는 능력을 길렀으면 하는 소망이 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