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 10 과학영웅 5 - 전설의 정글 벤 10 과학영웅 시리즈 5
김강민 지음, 신영미 그림, 정효해 감수 / 중앙M&B / 2011년 4월
평점 :
절판


벤10 수첩과 심화학습워크북까지 총 3권이 왔더라구요^^

 울 민준이가 요즘 만화에 빠져서는 헤어나올줄을 모르네요
그렇다고 줄글책을 안읽는건 아니구요~~
만화책을 읽는게 시기가 있는거 같은데
민준이에겐 지금 초등2학년인거 같아요~~
아침독서시간에 책을 한권씩 가져가서 읽는데
아이들이 만화책을 꽤 가져오는거 같더라구요~

 이번에도 아니나 다를까?? 짝궁이랑 빌려서 보기로 했다고 00에서 살아남기 시리즈를 바꿔서 읽고는
과학영웅도 재밌다며,, 사주면 안되겠냐고 하더라구요~

 웬지 만화책은 한번 보고 치울거라,, 아깝다는 생각도 들었는지만,, 아이의 소망이 간곡한지라..
배송되자 마자 제가 읽었더니..
만화를 나쁘게만 볼건 아니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네요.

 만화도 만화나름인거 같고.. 말장난도 그리 많지도 않으면서..
캐릭터들로 인하여 상상력을 할수 있게 만들며,
그런 중에 과학의 개념까지 짚고 넘어가더라구요
요즘 아이들이 말하는 일명 대박이더라구요

만화에서 그치는게 아니라,, 워크북까지 있으니..
그 개념에 대한 확장까지 할수 있는 연결고리가 되더라구요.

 아이의 반응은 세번을 읽고도 재밌다며..
만화책속에 신기한 것들이 많다며.. 벤10수첩은 아이가 체험학습을 갈때..
아이가 궁금한 사항이 있을때.. 메모하는 메모장으로 사용을 하고 있어요~~
일명 자기의 보물단지라고 하네요^^

 벤10 과학영웅이 마음에 드는 점은요

 1. 상상력을 가질수 있고 그걸 모태로 과학의 호기심이 생길수가 있겟더라구요.

2. 스토리와 그림이 흥미진진하게 묘사가 되어 있어요.

3. 과학선생님이 직접 콘텐츠를 엮고 워크북을 구성하였다고 하시네요~ 개정 교과서의 내용도 반영이 되고 실력도 쑥쑥

4. 개정 과학교과서를 반영한 워크북이 있어 아이의 독후활동까지 겸비했어요

 

새로운 신간책이 많이 쏟아져 나오고 책도 트렌드가 있어서..
아이랑 유익한 책을 읽어서 아이가 조금이라도 상상의 나래를 펼칠수 있지 않았나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