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나치게 불안한 사람들
엘렌 헨드릭센 지음, 임현경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9년 4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정말 나를 위한 책이 아닐까 싶었다.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고, 어떤 것이든 시작하기도 전에 걱정하는 나를 위한.

책을 읽기 전 표지를 보고 내가 가장 두려워하는 발표, 남들 앞에 서기 이런 일들에 대한 걱정과 불안이 나아질 수 있을까, 줄어들 수 있을까.를 또 걱정하다 책을 읽기 시작했다.

다양한 상황을 예시로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이런 상황, 저런 상황 모두 낮선상황은 아니다. 그저 일상생활에서 일어날 법한 일들로 구성이 되어있다.

나는 굉장히 평범한 사람이고 지금까지 사회불안을 겪으며 살아왔고 살아갈 것이다. 불안함을 느끼는 건 당연하다. 느끼지 않으면 싸이코패스(psychopath)라고 한다. 다행이다! 나느 싸이코패스는 아니다. 그래도 너무 많은 불안을 겪고 있는 것 같다. 불안을 겪는 것은 발전적인 행동이기 때문에 지금까지 없어지지 않았다고 한다. 그리고 절대 없어지지 못할 것이다. 인간이라면 겪는 일이니까! 내가 불안한건 타인에게 잘 보이기위해 혹은 완벽함을 추구하기 때문이니까. 완벽하게 발표하기 위해 나는 불안하고 완벽한 주문을 해서! 주문을 받는 사람에게 피해가 가지않도록 하기위해 불안하다. 나는 불안을 싫어한다. 싫어해도 어쩔 수 없다. 나의 발전을 위하고 사회의 발전을 위한거니까. 그리고 내가 불안해하고 걱정하는 것 만큼 다른사람들은 생각보다 나에게 관심이 없고, 내가 불안해하며 잘 이뤄내지 못한 것들을 본 사람들 중 내가 잘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으니까. 조금만 불안해해도 좋다. 불안해 하지않는 것은 나의 발전을 원치 않는 사람이라도 생각해도 좋을 것 같다.

이 책도 나와 비슷한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 발표 등 타인 앞에서 행동,이야기를 하는데 몸이 떨리고 목소리가 떨리는 사람.

★ 알코올의 힘을 빌려야만 용기가 생기는 사람.

 나의 발전을 위해 작은 것 부터 시작하고 싶은 사람.

 완벽주의자라 불리지만 사실 그렇지 않은 사람.

나에게 불안은 나쁘지 않은 것이라 인식시켜준 책.




일어나지 않을 걱정이니까. 많이 걱정하지말고 적당히 하자^_^



지나치게불안한사람들, RHK, 심리수업, 알렉헨드릭센, 불안은적당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