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에 고민이 있다면 잘 살고 있는 것이다 - 삶에 확신이 없어서 고민하는 당신이 반드시 들어야 할 대답들
제갈소정 지음 / 체인지업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승무원에서 초등교사를 거쳐 현재는 작가로서의 생활을 하고계신 제갈소정님의 에세이다

​ 인생을 살아감에 있어 고민이 없는 사람을 없을 것이고, 과연 내가 선택하는 길이 맞는지 아닌지 불안감으로 살아가는 분들도 많을 것이다. 이 책은 늘 고민의 연속인 우리 인생의 방향을 제시해주고 있기에, 커피 한 잔과 함께 마음편하게 읽을 수 있는 책이다.

나 또한 근래 본 책들 중에서 가장 편하게 읽은 책들 중 하나이다.

​ 이 책을 처음 펼쳐보면 저자의 화려한 이력(?)에 놀라지 않을 수 없다.

항공사 스튜어디스, 초등교사를 거쳐 현재의 작가라는 직업에 이르기까지, 공통점이 없을 것 같은 직업과 경험을 통해 저자는 본인이 해왔던 수 많은 고민과 좌절을 이길 수 있었던 여정을 알려주고 있다.

​어찌보면 탄탄대로인 직업을 마다하고 지금의 자리에 오기까지는 보이지 않는 수 많은 고민을 했을 터, 작가는 그 때의 마음가짐을 이 책에 고스란히 녹아내고 있기에 더더욱 공감을 불러오는 건 아닐까.

​ 현재 나의 처지를 대변해주고 있어 감명깊게 읽은 구절이 있다. 회사에서 처음 맡게된 일을 완벽하게 해내고자 하다보니 많은 실수를 범하고 있었다. 이런 상황에서 '그럴 땐 잠쉬 쉬어가도 좋다'라는 문장은 너무나도 와닿았고, 조금만 더 여유를 가지고 천천히 다시 복기해보자고 다짐했다.

이 외에도 정말 가슴에 와닿는 문장이 많았기에, 몇 가지를 소개하며 서평을 마치고자 한다.

​📌욕구가 없다면 삶이 아니다. 다만, 익숙해질수록 더 큰 자극을 원하게 되는 것이 문제다. 가지고 있음에도 더 많은 걸 원했고, 더 멋져 보이기 위해 후회 가득한 선택을 하기도 했다.

📌살아가면서 혼자서 모든 것을 다 할 수는 없으니, 적절한 도움을 현명하게 받아야 한다.

📌좋은 사람들이 가진 3가지 특징 (직접 찾아서 읽어볼 것!)

📌어느 누구에게나 배울 점이 있으니 그것을 나누고 배워야 한다고 생각했다. 사람은 저마다 살아가면서 중요하다고 느끼는 부분들이 있다. 그 주제를 직접 선택하고, 정해진 시간 내에 전달하기 위해 생각을 다듬어가는 과정은 스스로에게 큰 도움이 된다.

📌보이지 않는 것을 볼 수 있는 마음의 눈을 가지고, 보이는 것만을 확신하는 자만심을 버려야만 삶은 풍요로워진다.


*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견해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