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워런 버핏의 버크셔 해서웨이 투자 원칙 - 한 권으로 끝내는 버크셔 해서웨이 투자사의 결정판
애덤 J. 미드 지음, 이혜경.방영호 옮김 / 서울문화사 / 2022년 10월
평점 :

워런 버핏의 버크셔 해서웨이 투자원칙
전설적인 투자자의 살아있는 역사
워런 버핏의 버크셔 해서웨이 투자원칙은 워런 버핏 평생의 투자기록을 연대기로 기록한 투자역사서라고 할 수 있어요. 주식투자에 대해 관심이 없으신 분들이라도 워런 버핏이라면 한번쯤 이름정도는 들어보신 적이 있으실텐데요. 버크셔 해서웨이는 워런 버핏이 회장으로 있는 회사예요. 살아있는 전설적인 투자자인 워런 버핏과 그의 회사 평생의 투자기록 워런 버핏의 버크셔 해서웨이 투자원칙은 방대한 역사 만큼이나 분량도 어마어마 했는데요. 약 1200페이지를 넘는 책의 두께는 전공서적을 보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살아있는 전설 워런버핏의 투자 기록
최근 인플레이션과 세계적인 경제위기로 많은 사람들이 경제적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어요. 이런 시대적 배경때문일까 생각보다 많은 투자관련 도서들이 인기를 얻고 있더라고요. 베스트셀러와 서점 매대에서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는 투자관련 도서들을 볼 때 우리나라 사람들의 투자에 대한 관심이 많은 것 같아요. 그렇지만 투자는 그렇게 쉽고 간단한 일이 아니예요. 대중을 타겟으로 가볍게 작성된 투자책들은 공통적으로 논리적인 허점이 있거든요. 누구나 쉽게 수익을 얻을 수 있다면 배울필요 없는 것이겠죠.
살아있는 투자의 전설 워런 버핏의 버크셔 해서웨이 투자원칙은 워런버핏이 본격적인 투자를 시작한 이래로 약 10년 단위마다 투자과정과 결과를 기록하고 있어요.
어떤 기업에 투자를 했고 어떤 결과를 얻었고 워런 버핏이 어떤 결정을 내렸는지를 살펴볼 수 있는데요. 역사책이라 생각될 만큼 객관적인 시각에서 그의 투자일지를 관찰할 수 있기 때문에 개인적인 투자의 지침으로 활용할 수도 있어요.
??다양한 자료와 볼거리들
볼륨이 상당하고 매우 건조한 기록이지만 워런 버핏의 버크셔 해서웨이 투자원칙은 독자를 위해 다양한 자료와 그래프를 통해 관심을 끌고 있어요. 분명 투자에 관심이 없는 분들이라면 두꺼운 책을 완독하기가 어려우실 텐데요. 책을 읽어가며 중간중간 이해를 돕기 위한 도표와 그래프, 추세선들도 같이 수록되어 있기 때문에 내용에 대한 이해도 쉽고 워런 버핏에 대한 흥미도 유지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저자는 워런 버핏의 버크셔 해서웨이 투자원칙를 통해 워런 버핏과 버크셔 해서웨이의 위대한 성과를 분석하기를 원하는 것 같아요.
단지 투자 기록물로만 책을 대할 것이 아니라 60년 넘게 이어지는 재무기록을 통해 워런 버핏의 투자의 기법과 마인드를 익히는게 어떨까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솔직하게 작성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