겁나게 중요한 충고 - 왜WHY와 무엇WHAT에 대해 기막히게 크리에이티브한 결정적 충고 120가지
조지 로이스 지음, 박소원.박유진 옮김 / 세종(세종서적) / 2015년 7월
평점 :
절판


 

소위 성공한 사람이라 분류할만한 사람들에겐 공통된 무언가가 있는 것 같다. 그것은 한 마디로 요약하자면, 자신감이라고 해야할까 싶다.

자신만만한 조지 로이스!

'왜'와 '무엇'에 대해 기막히게 크리에이티브한 결정적 충고 120가지를 담고 있는, 겁나게 중요한 충고라는 책을 통해 만난 조지 로이스를 통해, 역시나 그의 독창적이면서도 자신감 넘치는 크리에이티브한 광고를 마주하게 되었다.

미국을 대표하는 아트 디렉터이자 디자이너로 자리매김한 조지 로이스는 미국의 광고계의 주류를 선두해 왔고, 이슈를 만들어 냈으며

사람들의 고리타분해지기 쉬운 사고방식을 획기적으로 전환시켜주는 데 있어 변화를 보여주었다 생각된다.

크리에이티브를 발견이라 말하는 로이스.. 세계를 거꾸로 볼 줄 아는 사람인 동시에, 세계의 관심을 혹은 흐름을 좌지우지 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진 그의 충고가 오늘따라 나란 사람을 당황스럽게 만든다.

전혀 내가 생각해보지 못한 사고의 전환이라고 해야할까. 일상을 뒤짚어 바라보는 그의 크리에이티브한 관점을 따라올 자가 있을까?

진부하거나, 지나치지 않는 그의 과도하지 않은 자신감과, 절대적인 신념은 반드시 지키고야 마는 로이스의 모습은 새롭다.

"옳은 일을 하고, 그 때문에 스스로를 자랑스럽게 여길 수 있게 하라. 죽는 날까지." (p.130)


계약이 해지되었다. 그가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는 일에 앞장섬으로써, 사람들로부터 지탄을 받고

계약을 파기하겠다는 협박(?)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옳은 일을 선택할 줄 아는 그의 용기..


많은 기업인과 많은 사람들, 그리고 그 중 나조차도 선뜻 대답할 수 없을 것 같은..

사실, 그렇기 때문에 조지 로이스가 존재하는 것이겠지. 그리고 그가 더 빛이 나는것 같다.


그의 빛나는 충고. 그리고 겁나게 중요한 충고.. 그 충고가 어떻게 크리에이티브를 만들어내는지,

그리고 일상에서 발견해낼 수 있도록 돕는지 등에 대한 깊은 생각을 할 수 있도록 결정적 도움을 주는 책이란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