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을 5배 올려주는 고일석의 마케팅 글쓰기 - 블로그, SNS, 세일즈카피, 파워컨텐츠 온라인 마케팅을 위한 실전 글쓰기
고일석 지음 / 책비 / 2015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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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쇼핑몰에서 일을 하다보니, 마케팅의 중요성을 참으로 많이 느낀답니다.

전에는 마케팅이라는 것이 참 동떨어진 것처럼 느껴졌었는데..

요즘은 마케팅이라는 것이 어찌나 삶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지요.

블로그를 운영하고, 블로그를 한다는 것 자체도

자기 자신을 마케팅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어떤 마케팅을 하면서 자기 자신을, 혹은 자신이 판매하고 싶은 상품을 PR할 것인가의

 문제가 바로 마케팅이 아닐까

그런데.. 요즘은 이러한 마케팅이 온라인상에서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글쓰기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글쓰기... 초등학교때부터 열심히 글을 써왔지만..

마케팅에 필요한 글쓰기는 우리가 그저 끄적거리는 글과는 거리감이 좀 있게 느껴지죠.

왜냐하면, 바로 우리의 글속에 마케팅이 젖어들어야 하고,

그 마케팅을 통해 구매나 판매가 이루어져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지만 마케팅을 겸비한 글쓰기가 가능한걸까요?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세일즈 카피는 도대체 어떤 사람들이 작성하는 것인지 전 궁금했답니다.

상세페이지를 하나 작성하려고 해도, 이미지도 중요하지만, 그저 광고가 아닌 정보의 느낌과

이거다 싶게 확 꽂혀서 구매하게 만드는 그 무언가가 늘 부족한 제게 있어서

이 책은 그동안 열심히 블로그 등을 통해 마케팅 글쓰기를 하고 있다 생각하였으나,

사실은.... 그저 글쓰기에 불과했다는 현실을 즉시하게 된 책이기도 하네요.


실제 마케팅 글쓰기를 통해, 강력한 관심과 호기심이 일어나기 위해선

가장 먼저, 확 끌리는 제목부터 마케팅은 시작이 된답니다.

물론, 제목부터 어떤 글을 작성할지에 관한 패턴의 활용을 통한

글의 구조를 짜는 것이 중요하단 생각이 들어요.


글을 보여 줄 고객을 특정해야 하는데, 타깃이 구체화가 되면

그 다음은 내용을 확장시키며 글을 탄탄하게 완성해나가는데,

마케팅이란 글을 써내려가며 그 사이 사이에 고객의 마음에 감동과,

고객의 필요를 충족시켜줄 뭔가를 집어 넣어줘야하죠.


고일석의 마케팅글쓰기 책속엔 구매를 결정짓는 결정적 한 방!

그 핵심이 담겨 있는 것 같습니다.


고객이 구매를 망설이는 이유.. 그것은 품질과 가격만으로 결정되지 않는 것이

있음을 저자는 이야기하죠.

품질과 가격은 구매에 잇어 가장 중요한 필요조건이기는 하겠지만,

결정적인 한 방은 아니라는 것인데,

제품에 대한 호감을 구매라는 행동으로 실행시키는 데 있어서의 결정적 한 방..

그 결정적 한방을 이끄는 심리적 방아쇠의 역할을 해줄

효과적인 글쓰기 방식을 제시해준다는 점에 있어

온라인이나 바이럴 마케팅을 시작하는 분들에겐

추천드릴만한 책이란 생각이 들었답니다.


​특히나, 제품분석의 실제를 통해 포인트를 잡아 제품의 인상을 심어주고

꼭 구매해야 할 욕구를 불러일으켜 줄

세일즈 카피의 사례와, 효과적인 파워컨텐츠 포스트 작성의 실제 등에 관한 사례,

그리고 마지막 유사문서와 저품질 블로그에 대한

실전TIP은 블로그로 마케팅을 아직은 하지 않은 사람일지라도

읽어두면 정말 유익한 것 같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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