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의 알일까? 베스트 지식 그림책 2
리넷 에반스 지음, 가이 트라우턴 그림, 윤소영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1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니어 RHK, 누구의 알일까


추천대상 : 4-7세

 

호기심을 자극할만한 책 한권 발견! 제목부터 눈길을 확~ 잡네요.

울 아들녀석 좋아하는 "알"이 소재인, 누구의 알일까라는 책이랍니다.

출판사인 주니어RHK는 처음 들어보셨죠? 저도 궁금해서 찾아보았어요.

주니어RHK는 랜덤하우스코리아의 새 이름이랍니다. ^^

 돌 무렵에, 아이들의 호기심과 관찰력을 키워주기 위해

세밀화를 보여주란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었어요.

세밀화는 관찰력에도 좋겠지만, 정서적으로도 안정을 주는 것 같아요.

들여다 보고 있으면, 마음도 평안해지고, 포근해지는 걸 느낄 수 있기 때문이죠.

 동글동글 알 속에 누가 있을까? 라는 물음을 따라~

알에서 태어난 동물 친구가 누구인지 알아 맞추며 아이와 재미있게

알에서 태어난 어린 동물들을 알아볼 수 있어요.

수채화풍의 세밀화를 통해, 알에서 태어난 동물 친구들의 섬세한 깃털이나, 생김새를 바라보며

알마다 태어나는 동물친구가 다양하다는 사실에 경이로움을 느끼게 되는 것 같답니다.

    울 아들녀석은 알에서 태어난 동물친구에겐 배꼽이 없다는 사실을 정말 신기해 했어요~

그래서 그런지, 알에서 태어난 동물친구들을 정말 좋아한답니다.

동글동글 알에서 누가 나왔지~ 라며, 책장을 넘길 때마다 눈빛이 반짝반짝!

책은 아이 스스로 들춰볼 수 있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아이 스스로 호기심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알 색에 따라서 태어나는 동물 친구의 색도 달라지고,

크기도 달라지는 걸 보며 자연의 신비함이 얼마나 놀라운지요.

아이가 보는 생태그림책이지만, 부모인 제게도 지식적으로나,

감성적으로나 풍부하게 채워주는 것 같아 감사하네요.

생태그림책이 좋은 이유는... 제 개인적으론 섬세함에 있답니다.

복슬복슬 털 하나하나에도 생기가 불어넣어진 듯한 느낌에서

아이 또한 생기를 느끼는 것 같아서 좋아요.

사진과는 사뭇 다른 느낌의 섬세함을 표현한 생태그림책 속엔

오감을 자극할 만한 즐거움이 있는 것 같답니다.

살아 움직일 것 같은 동물친구들의 모습에, 행복해하는 울 아들녀석처럼

이 책을 접하는 친구들도 분명 오감을 자극해줄 생태그림책이 되지 않을까 기대되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