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도쿠 1 - 두뇌개발 그림 그리기 퍼즐 에도쿠 시리즈
오카모토 오사미 지음, 강현정 옮김 / 작은책방(해든아침) / 2010년 7월
절판


논리를 놀이처럼 게임처럼 즐기며 배울수 있는 수도쿠에 대해서 예전부터 관심은 있었지만
5세 아들이 아직 숫자를 헷갈려 하기에 다음에 언젠가~ 라고 머리 한쪽 구석으로 미루어 놓고만 있었어요.
그런데 그림으로 그리는 에도쿠가 있다고 해서 엄청 반가웠어요.
수와 논리도 배워야겠지만... 소근육 발달과 그림그리기는 48개월 아이의 주요 당면 과제 잖아요.
아직 연필잡고 끄적거리기도 꽤나 힘이 들어하는 아이에게 상당히 도전적이고 유용한 퍼즐이 될 것 같더군요.

책이 오자마자 나와있는 그림을 보며 귀엽다고 깔깔 웃고 있는 모습^^
아마 아직 어려워 하는 숫자였다면 이렇게 좋아하지 않았겠죠.
뒷쪽 칠판에 아이의 현재 그림 실력이 드러나는 털북숭이 벌레 그림이 보이는군요 ㅋㅋ

작은칸 안에 열심히 그러넣는 모습입니다.
아직 작은 그림을 그리는것이 서툴러서 더 긴장하고 있는것 같네요.
어른의 입장에선 참 간단해 보이는 그림이지만 아이는 그리기 전에 몇번이나 "와~ 너무 어려워보여."라고 했어요.

그림을 한부분 한부분 떼어서 생각하라고 조언해줬는데..
아이가 하는 과정을 보니 형태를 뭉뚱그려 보아서 그게 뭔지 알긴 하는데
정확히 어떤어떤 부분이 합해서 전체 형태가 되었는지 잘 모르더라구요.
연습하다보면 점점 정확한 형태를 보게 되겠고 다른 그림그리기 할 때도 도움이 되겠지요.

그 다음엔 뭐가 들어갈까? 나름 심각하게 고민하는 표정이 보입니다 ㅎㅎ
집중해서 생각할 수 있는 훈련이 될 것 같네요.

난생 처음 그려본 개구리, 올챙이, 물고기를 채워 퍼즐을 완성했습니다.
다 어려웠지만 물고기를 그리는것이 제일 어려웠던 것 같아요.
꼬리를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겠다며 지우개로 몇번이나 고친끝에 완성!
그림을 그리는것 만으로도 정말 큰 도전이지요?
그게 뭐가 되었건 집중해서 열심히 노력하는 과정 자체로도 참 의미가 있는것 같구요.

칸에 들어갈 그림을 고르는 과정은 옆에서 엄마가 여러번 반복해서 룰을 설명해주었어요.
"한줄에 같은 동물이 반복해서 들어가면 안되.
그럼 여기는 올챙이와 개구리가 들어갔으니 빈칸엔 누가 들어가야할까?"
여기까지 이야기 해주면 잘 알더라구요. 그런데 말 안해주면 헷갈림 ㅋ

악전고투를 통해 그려낸 퍼즐들입니다 ㅎㅎㅎ


하루에 한장씩만 재미삼아 해도 아이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집중하는 법,
그림을 보고 부분부분 나누어 형태를 이해하는 법,
구체적으로 손을 움직여 원하는 형태를 그려내는 법,
또 규칙에 따라 생각하는 법 등등
그림의 주제도 다양하니 아이가 좋아하는 주제를 하나씩 골라가며 해보는 것도 좋겠더라구요.

이것이 아이용만도 아닌것이 ㅎㅎ
책을 휘리릭 넘겨보다 이런것이 나와서 깜짝 놀랐어요.
보기만 해도 어렵지 않나요..
저 섬세한 돌고래 코와 가오리를 어떻게 그릴것인가...

결국 호기심에 손을 달달 떨어가며 그려보고 있습니다..
돌고래라고 알아볼 수만 있음 됐지! 할 수도 있지만
최대한 비슷하게 그려보려고 하면 어른에게도 또 새로운 도전이 될듯 합니다 ㅎㅎ
학창시절에 노트 한쪽 구석에 끄적거리며 낙서하셨던 분들이라면 아마 좋아하실듯 해요^^

결국 다 그리고 말았습니다;;;
조금 비슷한가요?

에도쿠2에서는 그림의 예술성도 한단계 더 높아진다니...에도쿠 1을 다 하고 나면 2도 꼭 해보고 싶네요.
수도쿠와는 또 다른 재미를 주는 한단계 더 나아간 퍼즐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