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쉬운 마라톤 - 지식공작소 마라톤 2
데이비 쾰스 지음, 엄진현 옮김, 방선희 감수 / 지식공작소 / 200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달리기를 하면 할수록 더 달리고 싶다는 욕구가 팽배해 지던차에 체계적으로 운동을 해야 효율적겠다 싶어서 책을 찾게 되었다.

이 책은 4시간 정도로 마라톤(42.185km)을 뛸려면 어떤 방법으로 트레이닝을 해야하는지, 달리기의 바른 자세란 어떤것인지, 어떤 음식과 수분을 섭취해야하는지,어느정도 쉬어야 하며,크로스 오버로 트레이닝하는것이 많은 도움이 된다는것,마라톤을 뛰고난 뒤의 컨디션 조절을 가르쳐준다.

작은 분량임에도 불구하고 핵심되는 내용이 쏙쏙 들어있다. 주요한 것들로만 요약되어 있어 가격대에 비해 부실하지 않은가하는 의혹을 종식 시킨다. 혹 바이블을 원하는 사람들에겐 부적합한 책이라고 생각되지만, 어떻게 해야 무리없이 장거리를 뛸수잇는지 궁금하던 초보인 내게는 가려운 곳을 긁어주는 만원짜리 코치이기도하다.

조금더 자세하고 많은 내용을 담았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지만, 작가의 격험에서 나오는 조언들은 내 달리기 계획에 많은 도움이 될것으로 보인다. 장거리 달리기의 기본 서적임에는 틀림이 없다. 앞으로 내가 얼마나 달릴 수 있을것인지 정말 기대가 된다.인간의 육체란 계속 개발할수록 끝없이 앞으로 나아가는것 같다. 수영과 달리기 그리고 자전거로 좀더 활기찬 생활을 해야겠다. 이 책부터 시작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