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격차 영업법 - 기하급수 성장 기업은 서든데스 시대를 어떻게 뛰어넘는가
이정식 지음 / 라온북 / 2017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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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계의 독보적인 1위를 위한 영업방법이 담겨 있는 책..

 

목차는

 

- 영업의 축이 흔들린다.

- 과거의 영업 방식, 더 이상 안통한다.

- 불황기 영업 돌파 전략, 초격차 영업 4p모델

- 고객과 시장에 초점을 맞춘 '초격차 전략 영업'을 하라

- 목표 달성을 위해 스스로 뛰는 '초격차 실행 영업'을 하라

- 고객가치 중심의 '초격차 프로세스 영업'을 하라

- 과학적인 성과관리로 '초격차 성과 영업'을 하라

 

라고 되어 있다.   참으로 강렬하다...ㄷㄷ

 

본문내용중에 이런게 있다.

 

기업 관점에서 매출만 하겠다고 생각하고 고객을 단기적인 매출의 수단으로 생각하느냐, 아니면 장기적으로 고객의 관점에서 바라보느냐 하는것의 차이

 

기업이 아닌 매장에서의 영업은 조금이라도 더 비싼것을 많이 팔기 위해 의도적으로 좋은말과 화술로 고객을 대할때가 있다. 어떻게든 팔기 위해 그 제품을 팔아야 자기에게 수당이 떨어지는것을 고객이 느껴버린다면 한번의 방문 한번의 구입으로 끝날때가 많은 방면에 작은거 하나를 구매하더라도 성의껏 알아봐주고 상담해주는 곳은 다음번에 방문할 확률도 높을 뿐더러 재구매 의사도 높다.

 

고객만족의 성공과 실패의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것은 '진실의 순간' 이다.

 

이 내용이 참 공감간다.  결국 영업사원을 통하여 기업의 이미지를 느껴버리는 것인데 결정적인 순간을 관리를 잘 못하여 자신의 평가에 대해 구걸형 고객만족활동이 되어버린 경우가 많아.  재구매의 확률을 떨어뜨리는 사유가 될 수도 있다.

 

옛날과는 다르게 단골의 확보가 참으로 어려워진 사회를 살고 있다.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람도 문제지만 그걸 받아드리는 사람도 문제인것이다.

더이상 옛날 방식으로는 요즘 사람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없다는걸 인지하고

새로운 영업방식과 접근을 통해 만족하는 방법을 찾아야 할 것이다.

 

초격차 영업법은 결국 고객의 사소한 감정하나를 어떻게 사로잡냐에 따라 승패가 갈리는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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