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왜 일을 하는가? - 인문학으로 통찰해 본 직장생활
서기원 지음 / 렛츠북 / 2017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나는 왜 일을 하는가.....?! 


자극적인 제목에 어그로가 끌려 읽어보았다. 사실 매일매일 출근하면서 나에게 묻는 질문을 


책 제목으로 보니 반갑기도 하면서 뭔가 웃프기도 하였다. 


내가 좋아하는 일을 선택해도 막상 일을 시작하면 일은 일일뿐 놀이처럼 일하기가 쉽지 않고 


전공무관하게 단순히 취직해서 일하는것도 돈을 벌기위한 수단이지 행복을 느끼기도 쉽지 않다. 


과연 내가 좋아하는일을 선택해서 하는게 행복해지기 위한 수단일까?


그 일이 돈도 벌면서 놀이도 하면서 하는 일이 될 수 있을까? 


나의 행복을 일과 맞바꾸어 돈을 취득하는 이 직장 환경에서 


성공하면 행복해지는 것이 아니라 행복해야 성공한다는 말이 과연 맞는것일까? 


당신이 지극히 평범한 직장인이라면 


더욱더 이책을 추천해주고 싶다. 


일을 하면서 받는 스트레스를 어디다 풀어야 할지


소소한 행복을 찾기 위해서 작은것에서 부터 실천해 나가는 방법


무기력한 지금의 삶을 인정하고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지에 대한 지침


혼자만 끙끙 앓던 고민들을 


책이라는 녀석이 같이 고민해주고 있는 느낌을 받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