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리브 잇 - 유리천장을 뚫고 로레알 정상에 오르며 깨달은 자기확신의 힘
제이미 컨 리마 지음, 한원희 옮김 / 유노북스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어렵다는 보이지 않는 유리천장을 극복한 그녀

미스usa.앵커를 거쳐 ceo에 올라 성공하기까지

자신의 이야기를 담은 회고록

바로 그 유리천장을 뚫고 로레알 정상에 오르며 깨달은 자기확신의 힘은 현재에 머무르지 않고 더 큰 미래로 나아가는 지침을 우리에게 선사해 준다

이 책은 자기의심에서 벗어나 자기확신의 길로 들어서는 법을, 무엇에도 흔들리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는 힘을, 성공을 넘어 더 큰 미래를 꿈꾸는 영감을 아낌없이 제공한다.



아름답고 자신감 넘치는 제이미컨라마도 고민이 있었는데

제이미는 20대 시절 내내 피부 질환을 앓았으며 이를 감추는 데 급급한 삶을 살았다. 하지만 모든 여성의 더 나은 화장품 소비를 위해 자신의 콤플렉스를 공개하는 모험을 시도했다.



그녀는 우리에게 두려움이 이끄는 안전한 길에서 벗어나라고 이야기한다. 두려움이 우리의 결정을 지배하게 내버려 두지 말라고, 정말 중요한 일이 희생되는 대가를 치르지 말라고 말이다. 내 진짜 모습을 인정할 때 더 강해질 수 있다.

“에너지는 전염성이 있고, 누가 나타날지는 내가 통제할 수 없어도 누가 내게 영향을 미칠지는 내가 결정할 수 있다. 내 인생에서 나를 깔아뭉갠 사람을 떠올려 봐라. 그들이 전염시키는 부정적인 에너지를 자신의 것으로 만들고 싶은가? 어쩌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이미 그런 행동을 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그런 일은 순식간에 일어나기 때문이다.”


이 책의 저자 제이미컨라마 는 자기 집 거실에 차린 잇 코스메틱(IT Comestics)을 미국에서 가장 규모가 큰 메이크업 브랜드로 키운 후 세계 최대 화장품 기업 로레알(L’OREAL) 110여 년 역사상 첫 여성 CEO가 됐다.

누구나 알고 써본 바로 그회사 로레알 정말 소름이다.

전 세계 뷰티 업계가 선망하는 여성의 이미지를 바꾸는 데 기여했고, 미국 뷰티 업계의 오스카상이라 불리는 ‘CEW 공로상’을 수상했다. <포브스> 선정 ‘가장 부유한 자수성가 여성’ 명단에 3년 연속 오르기도 했다.

이 책은 자기 자신을 믿고, 직감을 따르고, 위험을 감수하는 것에서 저자가 얻은 엄청난 교훈들이다.

저자가 지나온 곳이 갈 곳을 결정하지 않기에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높이 올라갈 수 있고, 인생은 같이 가는 것이기에 다른 사람들과 연결되어야 하는 것에 관한 교훈들은 아닐까..

되돌아보면 우리의 투지가 자랑스럽기도 하지만 우리가 얼마나 얼토당토않은 일을 했었나 싶다. 하지만 때로는 그런 것도 힘이 될 때가 있다. 어떤 수단을 써서라도 해내고자 하는 쉼 없는 끈기와 의지는 실제로 효과가 있다.



뷰티 에디터 상당수가 우리 제품을 써 보겠다고 했고 그 뒤 기사를 썼다. 그렇게 소문이 나면 우리 제품을 시험해 보는 사람이 늘어났고 그 사람들이 다시 소문을 내 줬다.

당당하게 정면돌파 해결책을 찾고 믿고 추진하는 그믿음

정말 부럽고 또 닮고싶다.


P.S :출판사로부터 해당도서를 지원받아서 작성한 서평입니다.


#빌리브잇 #유노북스 #자기계발 #성공 #책 #글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