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알라딘 서재
l
명예의 전당
블로거 베스트셀러
최근 서재글
이달의 당선작
인기태그
북플
l
알라딘 메인
l
국내도서
외국도서
eBook
중고샵
중고매장
커피
음반
DVD
알라딘굿즈
장바구니
주문조회
나의계정
고객센터
추천마법사
서재통합 검색
통합검색
국내도서
외국도서
eBook
알라딘굿즈
온라인중고
중고매장
커피
음반
DVD/BD
-----------
서재검색
서재태그
마이리뷰
마이리스트
마이페이퍼
서재
나의서재
l
전체글보기
보관리스트
구매리스트
방명록
서재브리핑
l
찜한 글
즐겨찾는 서재
내가 남긴 댓글
누군가가 남긴 댓글
먼댓글 브리핑
서재관리
l
나의 정보
카테고리 관리
레이아웃/메뉴
스킨/디자인
친구
오늘의 마이리스트
방문자 통계
글쓰기
l
리뷰
마이페이퍼
마이리스트
즐겨찾는 서재
l
yrt0325님의 서재
https://blog.aladin.co.kr/717845227
글보기
l
서재브리핑
l
서재관리
l
북플
-
얼붙바
리스트
마이리스트
리뷰/페이퍼
리뷰/페이퍼
방명록
서재 태그
감성충들같으니라고포켓북다는게그리힘드냐나는여태포켓북과미니북만열심히피해왔는데이럴줄은몰랐다폰트좀더키워줄수있었잖아그렇잖아
2007
8
powered by
aladin
[100자평] 셰이커
l
리뷰/페이퍼
댓글(
4
)
얼붙바
(
) l 2024-09-20 14:34
https://blog.aladin.co.kr/717845227/15862469
셰이커
ㅣ
래빗홀 YA
이희영 지음 / 래빗홀 / 2024년 5월
평점 :
학교도서관에서 읽었다. 청소년소설을 읽는 사람들은 모두 30대인가? 19살인 나로서는 이런 소설에 화가 난다 고구마 100만개와 전형적인 교훈. 100페이지 쯤에서 100페이지 뛰어넘었다 문체는 웹소설 에피소드 하나를 질질 끌면 이 느낌일 듯하다 중단편감을 장편으로 늘린 것 같다. 내 참을성부족탓?
댓글(
4
)
먼댓글(
0
)
좋아요(
1
)
좋아요
l
공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프린트 하기
E-mail로 보내기
l
찜하기
l
ThanksTo
얼붙바
2024-09-20 15:1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내가 너무 유치하고 분노에 찌들어서 애꿎은 책에다가 너무 화를 낸 것 같다 근데 청소년의 솔직한 감상평이니까 배려해주십시오.
내가 너무 유치하고 분노에 찌들어서 애꿎은 책에다가 너무 화를 낸 것 같다 근데 청소년의 솔직한 감상평이니까 배려해주십시오.
얼붙바
2024-09-20 18:1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한바탕 연극을 보는 꿈을 꾼 것 같은 느낌 내게는 마시멜로분유맛인데 아저씨아주머니들이 맛 좋다며 사는 것 같고 익숙한 맛... 된장찌개에 마시멜로 담궈먹는 느낌이었다 초중반부가 좀 너무 클리셰처럼 느껴지기도 했다(중후반부는 모른다 건너뛰었기 때문이다)(이런 유의 소설이 그렇듯 건너뛰어도 전개 이해에는 전혀 지장이 없다)(그리고 주인공이 어른스럽지 않으니까 청소년으로서는 실망스럽게 읽는다고 해야 하나? 주인공의 인성이 이해가 안 되고 주인공의 무지도 불가해고 이미 살았는데 과거로 돌아가는 게 무슨 의미가 있냐 같은 관점에서는 주인공이 과거를바꿔서현실로 가느니 하는 이야기도 와닿지 않았다 그렇기에 엔딩은 맘에 들었으나 아는 얘기를 흔한 소재로 풀 거였다면 좀 더 잘 했다면 좋지 않았을까 싶다 이건 웹소설 말고도 그냥 청소년 소설에도 널린 소재 같은데? 그러니까.. 나한테는 교훈을 위한 작위적인 주인공의 내적 갈등 설정 같았다. 너무 티난다. 몰입하자니 주인공 너무 답답. 이럴 거면 3인칭으로 나레이션을 넣어서 시원하게 긁어주는 게 낫지 않았을까? 비현실적인 공백을 독자가 이렇지 않을까 하며 설명과 추론을 덧대는 것도 재밌지만 책이 내가 상상한 비밀을 꺼내주진 않았다 ㅇㅇ. 그냥 전개했을 뿐이다. 십대인 내가 보기엔 너무 답답한 것 같다. 배경은 학생인 것 같지 근데 속알맹이는 아저씨잖아. 십대가 좋아하는 아저씨는 셜록홈즈 같은 인물이지 단순한 반쪽짜리 어른이 아니다. 130페이지 즘 읽었나? 읽는 시간보다 리뷰 쓰는 시간이 더 긴 것 같다 아..) 좀더 현실적이면서 참신한 고구마였으면 좋겠다. 리뷰들도 그렇고.. 별5개가 왜 이리 많을까. 대부분 청소년소설은 청소년소설인 척 어른들 대상으로 만드는 것 같다. 열다섯 살을 그리워하는 서른두 살을 대상으로 만드니까, 주인공도 32살이겠지. 학교도서관에 이런 걸 둬선 안 된다 물론 나쁜소설아님 재밌는소설임! 하... 내가 고등학생이라 이런 말을 하는 게 아니라 중학생 때부터 이러한 청소년 소설을 싫어했다 소수의 중학생들을 겨냥하고, 독후감 짜내고, 대부분의 중학생들에게 와닿지 않는 아저씨아주머니들 소설이면서 청소년들이 읽을 거라고 말하며 기대하며 독후감을 달아두는, 이 기만당하는 기분... 모조리 싫어하는 게 아니라... 이런 소설들을 선호하지 않았다. 어른들이 추천도서랍시고 주는 청소년 독서율 분쇄기들.. 좋은 소설이다. 하지만 재밌는 책도 많고 웹소설도 재밌고 웹툰도 재밌고 재밌는 영화도 있는데 왜 청소년들에겐 클리셰 범벅을 갖다주는 건가? 책 관심 없는 애한테 추천도서 집어치우고 인기도서 갖다주면 재밌다면서 훨훨 읽는데 왜 어른들은 김치찌개섞은 마시멜로 분유 같은 책들을 주는 것일까?(이 책은 낫다 문체가 매끄럽고 재밌게 흐른다. 가끔 문체만으로 튕겨나가는 책이 있다. 이 책은 낯설지 않은 말투를 구사한다 몰입도를 높여준다..) 19살인 나로서는 모른다 앞으로도 모를 것이다. 물론 이 책은 재밌고 좋은 책이다. 비방하려는 게 아닌 솔직한 감상평이다.
한바탕 연극을 보는 꿈을 꾼 것 같은 느낌 내게는 마시멜로분유맛인데 아저씨아주머니들이 맛 좋다며 사는 것 같고 익숙한 맛... 된장찌개에 마시멜로 담궈먹는 느낌이었다 초중반부가 좀 너무 클리셰처럼 느껴지기도 했다(중후반부는 모른다 건너뛰었기 때문이다)(이런 유의 소설이 그렇듯 건너뛰어도 전개 이해에는 전혀 지장이 없다)(그리고 주인공이 어른스럽지 않으니까 청소년으로서는 실망스럽게 읽는다고 해야 하나? 주인공의 인성이 이해가 안 되고 주인공의 무지도 불가해고 이미 살았는데 과거로 돌아가는 게 무슨 의미가 있냐 같은 관점에서는 주인공이 과거를바꿔서현실로 가느니 하는 이야기도 와닿지 않았다 그렇기에 엔딩은 맘에 들었으나 아는 얘기를 흔한 소재로 풀 거였다면 좀 더 잘 했다면 좋지 않았을까 싶다 이건 웹소설 말고도 그냥 청소년 소설에도 널린 소재 같은데? 그러니까.. 나한테는 교훈을 위한 작위적인 주인공의 내적 갈등 설정 같았다. 너무 티난다. 몰입하자니 주인공 너무 답답. 이럴 거면 3인칭으로 나레이션을 넣어서 시원하게 긁어주는 게 낫지 않았을까? 비현실적인 공백을 독자가 이렇지 않을까 하며 설명과 추론을 덧대는 것도 재밌지만 책이 내가 상상한 비밀을 꺼내주진 않았다 ㅇㅇ. 그냥 전개했을 뿐이다. 십대인 내가 보기엔 너무 답답한 것 같다. 배경은 학생인 것 같지 근데 속알맹이는 아저씨잖아. 십대가 좋아하는 아저씨는 셜록홈즈 같은 인물이지 단순한 반쪽짜리 어른이 아니다. 130페이지 즘 읽었나? 읽는 시간보다 리뷰 쓰는 시간이 더 긴 것 같다 아..) 좀더 현실적이면서 참신한 고구마였으면 좋겠다.
리뷰들도 그렇고.. 별5개가 왜 이리 많을까. 대부분 청소년소설은 청소년소설인 척 어른들 대상으로 만드는 것 같다. 열다섯 살을 그리워하는 서른두 살을 대상으로 만드니까, 주인공도 32살이겠지. 학교도서관에 이런 걸 둬선 안 된다 물론 나쁜소설아님 재밌는소설임! 하...
내가 고등학생이라 이런 말을 하는 게 아니라 중학생 때부터 이러한 청소년 소설을 싫어했다 소수의 중학생들을 겨냥하고, 독후감 짜내고, 대부분의 중학생들에게 와닿지 않는 아저씨아주머니들 소설이면서 청소년들이 읽을 거라고 말하며 기대하며 독후감을 달아두는, 이 기만당하는 기분... 모조리 싫어하는 게 아니라... 이런 소설들을 선호하지 않았다. 어른들이 추천도서랍시고 주는 청소년 독서율 분쇄기들.. 좋은 소설이다. 하지만 재밌는 책도 많고 웹소설도 재밌고 웹툰도 재밌고 재밌는 영화도 있는데 왜 청소년들에겐 클리셰 범벅을 갖다주는 건가? 책 관심 없는 애한테 추천도서 집어치우고 인기도서 갖다주면 재밌다면서 훨훨 읽는데 왜 어른들은 김치찌개섞은 마시멜로 분유 같은 책들을 주는 것일까?(이 책은 낫다 문체가 매끄럽고 재밌게 흐른다. 가끔 문체만으로 튕겨나가는 책이 있다. 이 책은 낯설지 않은 말투를 구사한다 몰입도를 높여준다..) 19살인 나로서는 모른다 앞으로도 모를 것이다. 물론 이 책은 재밌고 좋은 책이다. 비방하려는 게 아닌 솔직한 감상평이다.
얼붙바
2024-09-20 18: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현실과 현재에 충실해야겠다.
...현실과 현재에 충실해야겠다.
얼붙바
2024-09-20 18:2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굳이 이렇게 시간낭비하면서 장문으로 댓글 쓰니까 더 화난다 학생들 참을성기르라고 이런 책을 맏드는 걸까? 너무들 하신다 혹평 남겼으니 별점이라도 3개 줘야지 생각했는데 굳이 그럴 필요가 있을까? 다시 2개로 수정한다..
굳이 이렇게 시간낭비하면서 장문으로 댓글 쓰니까 더 화난다 학생들 참을성기르라고 이런 책을 맏드는 걸까? 너무들 하신다
혹평 남겼으니 별점이라도 3개 줘야지 생각했는데 굳이 그럴 필요가 있을까? 다시 2개로 수정한다..
소셜 링크 설정
트위터 계정을 알라딘 소셜링크로 설정하시면 알라딘에서 제공하는
상품정보와 나의 서재글을 내 트위터에 편리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소셜 링크 설정
페이스북 계정을 알라딘 소셜 링크로 설정하시면 알라딘에서
제공하는 상품정보와 나의 서재글을 내 페이스북에
편리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서재지수
: 313점
마이리뷰:
13
편
마이리스트:
0
편
마이페이퍼:
0
편
오늘 0, 총 187 방문
오늘의 마이리스트
선택된 마이리스트가 없습니다.
최근 댓글
안녕하세요, 고객님. ..
먼댓글 (트랙백)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