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남매 독서영재 육아법
유은정 지음 / 푸른육아 / 2007년 2월
평점 :
품절


삼남매의 엄마이신 유은정님을 알게된건 푸름이 닷컴에서였다.

푸름이라하면 독서영재로 유명한 아이이고 그 부모님도 많은 책을 쓰셨다. 개인적으로 푸른육아에서 출판한 책을 거의 챙겨보는 팬이라서 이책 역시 아무런 망설임없이 집어들었다.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내가 좋아하는 책이되었다.

민주, 소정, 승우 삼남매를 책으로 영재로 키워낸 엄마인 유은정님은 집 근처 좋은 도서관을 찾아 세 번씩이나 이사를 다녔고, 평소 짠순이로 소문이 자자하지만 아이들의 책을 사는 데만큼은 절대 돈을 아끼지 않는 알뜰 주부이자 맹자의 어머니보다 더하면 더했지 부족하신 분은 아닌듯하다. ^^

어릴 때부터 책을 많이 읽은 아이들은 사고력과 창의력이 뛰어나며 삶을 창조적으로 이끌어갈 것이라고 생각해 아낌없이 책을 사서 읽어주며 일찍부터 독서 습관을 길러주었다고 한다.  

 

영재라고 하면 어떠한 특별한 아이들이고 우리 주위에서는 볼수 없는 그저 이상속에서 존재하는 아이들이라고 생각된다. 영재를 키우는 학원이 있을정도로 예전엔 영재에 대한 붐이 있을정도여서 어쩐지 영재라는 단어가 친숙하고 부러운것보다 왠지모르게 거부감이 먼저 일어날정도였다. 하지만 이런부류의 책을 많이 읽다보니 이젠 친근한 단어가 되어버렸다..^^;

 

두딸을 책으로 영어영재로 키워낸점도 특이하기도 하고 교육방식 역시 배울점이 참 많았다. 역시나 독서영재에 관한 책이기에 어렸을적부터 책과 가깝게 지내고 끈기와 주도적인 학습습관을 길러주어 학원이나 사교육을 통하지 않아도 아이들을 영재로 키울수 있었다. 언제부터인지 '주도적인 아이로 키우자'라는 말이 나오기 시작했다. 어떻게 하면 주도적인 아이로 키울것인가.. 그또한 어려운 숙제이다. 그래서 이렇게 육아서를 오늘도 열심히 읽고 있는이유이기도 하다.

 

엄마표  영재 학습법이 소개되어 있어 몇가지 활용해볼수있는거 같다.
놀면서 깨치는 한글 ,생활 속에서 익히는 수학,관심 분야 확장해 주기 ,실험관 관찰로 지식 다지기,아이들 성향에 맞춘 영어 학습법
독후 활동 함께하기,스스로 계획 세워 공부하기 등이 소개되어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