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은 친환경 국을 먹는다 - 텃밭채소, 제철재료로 만드는 비바리의 192가지 국물요리
정영옥 지음 / 경향BP / 201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표지예요..

192가지 국물요리~~ 매일 매일 무얼 해야되나 고민할 필요가 없어졌답니다..^^

 

 

 

 

책 차례예요..

 

1부 매일 든든한 걸 먹고 싶다 - 일상 맑은국

2부 뭔가 특별한걸 먹고 싶다 - 별미국, 별미국수, 별미수제비, 별미만두

3부 다른 반찬없이 벅고 싶다 - 찌개

4부 여럿이 모여 함께 먹고 싶다 - 탕, 전골, 샤브샤브

5부 때로는 차가운걸 먹고 싶다 - 냉국

6부 힘이 나는 걸 먹고 싶다 - 해장국, 보양국

 

총 6부로 구성되어있고, 국에서 부터 보양국까지 다양한 국물요리가 있답니다..

 

이 책의 또다른 포인트..

바로 국물 요리에 적합한 식재료, 천연양념, 국물내는 요령을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답니다..

아무래도 우리 식구들이 먹는 음식인데 이왕이면 좋은 재료로 먹는게 중요하겠죠..

전 천연가루가 이렇게나 많은줄 몰랐네요..이제부터 천천히 저도 준비할려구요..^^

 

집에 있는 재료로 간단하게 만들수 있는 국들도 많답니다...

각각 재로들과 만드는 방법, Tip이 적혀있답니다..

저처럼 요리를 잘 못하는 사람도 쉽게 따라할수 있답니다..

전 감잣국에 소금으로 간을 했는데, 책에선 된장으로 간을 하더라구요..

 

멸치와 다시마를 넣고 육수를 준비합니다..

감잣국에 들어갈 재로들은 무리 손질하고~~ 된장도 준비~~

된장을 풀고 감자랑 양파를 넣었지요...^^

 

 

마지막으로 대파를 넣으면 끝~~

아이들이 넣을 감잣국이 완성되었답니다..

된장을 좋아하는 큰아이가 너무나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이번엔 김치순두부찌개를 만들어봤어요..

멸치가루가 없어서 미리 육수를 만들었답니다..

익은 김치, 파, 계란, 순두부, 고추가루도 준비..

맨처음 김치를 참기름에 볶아요~~

 

육수를 넣고 물이 끓으면 순두부 투하~~

보글보글 맛있는 순두부 찌개가 완성되었답니다..

 

전 순두부를 끓일때 계란과 순두부만 넣었는데 김치를 넣었더니 더 깊은맛이 있는것 같아요..

먹을때 참기름 냄새도 나서 더 맛있게 먹었답니다..

 

항상 음식을 만들때 오늘은 무얼 먹어야하나, 아이들은 어떤걸 해줘야하지..라는 고민을

매일 하게되는것 같아요..이렇게 요리책 한권이 있으면 그날 국걱정은 안해도 될것 같아요..

특히나, 제가 만들던 국이랑은 다르게 나와있어서 더 재미있게 만들게되는것 같네요..

거기에 맛까지 더해져서 저녁식사 시간이 무척 즐거웠답니다..

 

앞으로 책에 나온 국물요리들을 하나씩 하나씩 만들어볼려구요..

제가 안해본 국물요리들이 너무나 많네요..매일 똑같은 국물요리 몇가지를 번갈아서 했는데,

이젠 좀 색다른 국물요리들을 해줄수 있어서 정말 좋네요..

요즘 입맛이 없는지 밥을 잘 안먹는 아이들과 맛있는 국물요리해서 먹을수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