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메다에서 찾아온 과학 개념 1 - 물체와 물질, 빛과 그림자 초등 개념 학습 동화 시리즈
김진욱 지음, 조국희 그림, 이희란.노영란 감수 / 동아엠앤비 / 201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표지랍니다..

물체와 물질, 빛과 그림자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답니다..

특별부록도 같이 왔어요..

 

 

책 차례랍니다..

어떤 내용들이 있는지 미리 살펴볼수 있답니다..

개념정리도 되어있어서 아이가 미리 한번 훌터보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등장인물이랍니다..

각 등장인물에 대한 짧은 설명이 들어있답니다..

귀여운 아작과 메타, 조금은 어리숙한 악당 원팍과 투팍형제

어떤 내용들로 가득 채워져있을지 궁금해진답니다..

 

 

 

 

제일 첫장에는 지금까지의 이야기가 짧게 설명되어있답니다..

아작과 메타가 안드로메다에서 오게된 이유와 임무에 대해서 설명이 나와있지요..

지구를 구하기위해 과학개념 원구을 아이들에게 배달하는 임무를 맡은 아작과 메타..

호킹과 현귀는 배달된 개념 원구에 별로 관심이 없었답니다..

아이들은 과학 개념을 잘 이해하고 개념 원구를 받아들일수 있을까요??

흥미진진한 내용이 가득 담겨있답니다..

 

어려워하는 과학개념을 재미있는 스토리로 아이들한테 설명해주고 있답니다..

나만 어려운게 아니라, 다른 아이들도 어렵고 힘들어한다는걸 알게해주는것 같아요..

공감대도 형성하면서, 호킹과 현귀와 함께 과학 개념을 이해하게 될것 같아요..

 

특히나, 빛과 그림자편의 현귀는 내용이 독특했답니다..*^^*

그래서 더 재미있게 읽은것 같아요..아이들의 상상력도 쑥쑥~~ 높여주는것 같네요..

다들 개념은 필요없다고 싫다고 하지만, 아작과 메타와 함께 과학개념을 하나씩 이해하면서

자기꺼로 만드는 모습이 정말 멋진것 같아요..

 

아이가 싫어하는 과학을 더 재미있게 다가가게 해준것 같아요..

책을 읽다보면 저절로 과학에 대한 개념이 생기는것 같네요..

반복해서 읽다보면 머리속에 쏙쏙~~ 남을것 같네요..

 

 

 

특별부록이랍니다..

학년.학기별 주요 개념과 핵심 콕콕 32제가 들어있답니다..

학년별로 과학 개념을 콕콕 짚어서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어요..

아이와 미리미리 읽어서 대비한다면 도움이 되겠죠..

그리고, 핵심 콕콕 32제는 안드로메다로 간 개념 찾기랍니다..

과학개념 문제가 있어서 아이가 책 내용을 잘 이해했는지, 체크해볼수 있어요..

물론, 정답도 같이 실려있지요..*^^*

 

어려운 과학에 대해서 아이들 눈높이아 맞춰 쉽게 설명되어 있답니다..

우리 실생활에서 활용되는 내용들이라서 더 이해가 잘 되는것 같아요..

다음 책에는 어떤 과학개념이 나올지 궁금해지네요..

 

또하나의 재미는 에필로그에 투팍과 다맹글어 박사에 대한 내용이 나오는데 참 재미있어요..

다맹글어 박사가 왜 그렇게 핫팩에 관심이 많았는지 알수있답니다..

아이와 너무나 재미있게 읽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