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적인 생각이 왜 세상을 바꿀까?
박상민 지음, 김명진 그림 / 어린이나무생각 / 2013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책 표지랍니다..

요즘은 창의력이 중요하게 생각하죠...창의력을 팡팡 키워주는 특별한 방법~~

한번 창의의 바다에 풍덩 빠져보아요~~

 

 

 

 

책 차례랍니다..

창의력은 특별한 사람에게만 있는줄 알았는데 창의력은 모든 사람이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무엇보다 6장, 창의력을 기를 수 있는 방법들~~ 요 페이지가 가장 눈길을 잡았답니다..

 

 

 

 

책을 읽다보면 중요 포인트에는 노란색으로 색칠해있답니다..

글씨도 파란색이랑 빨간색, 초록색으로 중요한 부분에는 다른 색깔로 표시해주어서 눈에 잘

들어온답니다..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위인, 소설가 등등을 소개해서 창의력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답니다..

우리나라에서 뽀로로도 나온답니다..

 

첵 중간마다 친구들의 재미있는 답을 써보세요~~ 라는 칸이 있답니다..

아무래도 어른인 저는 틀에 박힌 생각을 하는데 아이들은 톡톡 튀는 이야기를 하네요..^^

가끔 딸아이가 엉뜽한 말을 하면 제 생각을 이야기해주었는데 앞으로는 그러지 말아야겠어요..

 

사진에 나온 돈은 베트남 지폐인데, 플라스틱으로 만들었대요...

종이 지폐는 비에 맞거나 주머니에 넣은 채로 빨래는 하면 녹아 버리는 문제가 생기기때문에

플라스틱으로 만들었다고 하네요...이것도 생각의 전환인것 같아요...특이하죠..^^

 

아래 사진은 우리가 먹는 카라멜 같이 생겼는데, 실은 지우개랍니다..

하나씩 까서 먹고싶어지네요..

 

아이가 창의적으로 생각하길 바라면서 조금만 내 생각과 틀리면 아니라고 지적한것 같아요..

남과 같지 않은 건 '틀린'것이 아니라 '다른'것이라는걸 항상 생각해야겠어요..

이 책을 읽다보면 아이의 창의력도 쑥쑥~~ 커질것 같아요...

 

과제 집착력, 대체하기, 역발상, 발상의 전환, 다른 용도로 사용하기 -> 1장에 나오는 핵심 단어랍니다..

작은것부터 아이의 생각이 커질수 있다고 같이 대화해보면 좋을것 같아요..

 

무엇보다 제일 관심을 가졌던 창의력을 기를 수 있는 방법들~~

6장에 나오는데요..

 

1. 질문 계속하기           2. 엉뚱한 짝짓기           3. 창과 방패         4. 새로운 이름 짓기

6. 골드버그처럼 생각하기       7. 대략 추정해 보기             8. 내가 만든 삼행시

9. 독서와 영화 보기

 

무엇보다 창의력을 기르는 데 가장 중요한 것은 호기심이랍니다..

궁금한 것이 많고 알고 싶은게 많으면 그것에 대한 생각을 많이하고 그 생각이 여러 갈래도

뻗어 나가다가 어느순간 번쩍 하고 깨닫게 되는게 창의적인 생각의 특징이라네요..

 

우리 아이가 어뚱한 말을 하고, 끝이없이 질문을 해도 관심을 가지고 대답해줘야 할것 같아요..

가끔은 아이한테 '나중에 알려줄께, 좀 있다가'라는 말을 자주 했는데 그러지 말아야겠어요..

아이랑 책을 읽고 마인드 맵을 가끔 하는데 요것도 좋은 방법이래요..

 

책 뒤부분에는 창의력 대회 자료모음이 있답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읽어보면 좋을것 같아요..*^^*

 

앞으로 조금씩 아이가 창의력을 가질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어요..

엄마가 변해야 아이도 변하겠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