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통합 워크북 나 2 2-1 - 초등 통합교과서 (바,슬,즐), 2015년용 초등 통합 워크북 2015년
지학사 편집부 엮음 / 지학사(참고서) / 2013년 3월
평점 :
절판


 

책 표지랍니다...올해부터 1,2학년 교과서가 바뀌었답니다..

1학기에 배울 교과서를 한번에 나눠주었는데 올해 2학년은 나2가 끝나면  봄2, 가족2, 여름2,

이웃2, 가을2, 우리나라2, 겨울2  순서대로 배부받아서 수업한다고 하더라구요..

통합교과로 바뀐 교과서...아이들이 잘 적응할지 걱정이되지요..

아이랑 미리미리 수업 내용을 살펴본다면 아이들 학교수업 잘 따라가겠죠..

 

그럼, 우리 초등통합 워크북 나2를 살펴봐요~~

 

 

한단원을 2가지로 나눠서 (낱말쏙쏙, 개념쏙쏙)으로 아이와 살펴볼수 있답니다..

낱말쏙쏙에서는 주제와 관련된 낱말도 써보고, 아이랑 뜻도 살펴볼수 있답니다..

그리고 한자와 속담도 같이 배우면서 어휘력도 높일수 있어요..

아이랑 열심히 배웠다면 얼마나 기억하고있는지 테스트도 해봐야겠죠..

이렇게 아이랑 공부하다보면 머리속에 쏙쏙~~ 들어와서 학교수업도 재미있게 따라갈수 있을것

같아요..

 

 

아이가 직접 개념쑥쑥을 풀어보았답니다..

우선은 내용이 어렵지 않아서 척척 읽으면서 잘 풀었답니다...아무래도 생각보다 쉬운 문제들이라서 수월하게 풀었어요..

간혹 어려워하는건 살짝 설명도 해주고 대체적으로 아주 즐겁게 풀었답니다..

머리속으로 생각만하던걸 글로 적는 연습을 할수 있는것 같아서 좋은것 같아요..

 

 

아이가 풀은 개념쑥쑥이예요..

100점 맞았다고 아~~주 좋아했답니다..아이의 기를 살려줄수 있는것 같아서 기분이 좋았답니다..

아이랑 미리미리 공부해서 가면 학교에서도 선생님 질문에 대답도 잘하고 발표도 잘할수

있을것 같아요..

그냥~~ 교과서만 봤을때는 아이한테 어떤걸 가르쳐서 보내야할지 고민이됐는데 이렇게 배울

내용을 자세히 알려주니깐 아이한테 많은 도움이 될것 같네요..

 

 

뒷페이지에는 문제에대한 정답이 나와있답니다..

엄마가 체크해주지 못할때 아이 스스로 공부할수 있을것 같아요..

어릴때부터 스스로 공부하는 버릇을 들여야하는데, 아이 스스로 문제도 풀고 채점도 할수 있어서 좋은것 같아요..

 

별 내용이 없는 교과서를 보고서 참 난감했답니다..

통합교과서라고해서 어떻게 아이를 지도해야되나 정말 걱정도 되고, 걱정이 많이되었답니다..

초등통합 워크북을 접하고 나니, 아이랑 어떤식으로 어떻게 공부해야될지 그 답이 보이네요..^^

 

개인적으로 아이한테 학원을 보낸다거나, 학습지를 시키고 있지않답니다..

1학년때도 그랬지만 2학년때도 아이가 친구들과 어울리고 자유시간을 많이줄 생각이랍니다..

그 대신에 독서를 많이 시킬 생각이거든요...

 

다른 엄마들은 아이를 너무 방치한다고도 하고, 많이 시키는 엄마들 보면 살짝 흔들리기도 하지만,

이제 평생 공부할텐데 어릴때 조금은 놀게해주고 싶어요..^^

그래도 학교 수업은 잘 따라가야하니깐 문제집은 사서 풀어주고 있는데, 초등통합 워크북으로 우리 아이의 2학년 생활이 여유로워질것 같아요..

 

엄마가 조금만 잡아주면 아이 스스로 공부하는 틀을 잡아줄수 있을것 같아요..

아이랑 즐겁게 잘 활용하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