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고마워요! 우리 그림책 12
정해왕 지음, 박현주 그림 / 국민서관 / 201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표지예요...엄마 품에 폭 안겨서 잠들어 있는 아기 모습이 너무나 평온해보인답니다..

 

 

엄마가 아이를 임신하고 아이를 낳고 그리고 키우기까지 얼마나 많은 사랑과 보살핌이 있었는지 알수있는 책이랍니다...한장, 한장, 넘길때마다 엄마한테 고마움을 전하는 이야기가 가슴에 와

닿는답니다..

 

아이한테 조금 생색을 내는것 같지만, 엄마가 얼마나 사랑으로 키웠는지 알게해주는것 같아요..

둘째가 태어나고서 유난히 질투도 많아지고 엄마, 아빠가 자기만 미워한다고 생각하는 큰아이한테

꼭 필요했던 책인것 같아요...

 

동생과 똑같이 아니 더 많이 아기였을때 사랑으로 보살펴주고, 옆에서 많이 안아주고 눈 맞춰주고

책에서와 똑같이 해주었다고 말해주었답니다...어른이나 아이나 옆에서 말하지 않으면 잘

모르는것 같아요..자주 사랑한다고 말해주고 항상 너의 편이라고 말해줘야 아는것 같아요..

 

"엄마, 나도 아이였을때 이렇게 했어" "엄마, 많이 힘들었겠다.." 라고 말해주네요..^^

"나중에 돈 많이 벌면 맛있는거 많이 사줄께~~" 아직도 한참 뒤의 일이지만 이 말 한마디에

행복해지네요..

 

아이한테 효를 알려주기위해 만든 책이지만, 어찌보면 책을 읽은후에 엄마에대한 생각이 더

많아지는 책이였답니다..

내 아이를 낳으면서 내 부모를 생각하기보다 아이한테만 더 신경을 쓴것 같아요..

우리 엄마도 나를 낳고 키우실때 똑같이 하셨을텐데, 엄마한테 고마움을 전하지 못한것 같아요..

매일 아이한테는 사랑한다고 말해주면서, 엄마한테는 사랑한다는 표현에 인색했던것 같네요..

정말 효란~~ 가르치지 않으면 잘 모르는것 같네요..

 

내 아이한테 "효"를 가르치기에 앞서 내가 모범을 보여야할것 같아요..^^

엄마한테 " 사랑해요~~ 감사합니다~~"

전화 한통 해야할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