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대 100 : 요리 에드워드 권 - 초등학생 100명이 묻고 최고의 전문가가 답하다 1 대 100 시리즈 1
서지원 글, 문수민 그림, 에드워드 권 콘텐츠 / 스콜라(위즈덤하우스) / 2012년 11월
평점 :
품절


 

책 표지에요...에드워드 권에게 초등학생 100명이 질문한 100개에 대한 대답이 있어요..

아이들의 재미있는 질문에 이해하기 쉽게 대답해주고 있답니다..

 

 

목록이예요...재미있는 질문부터 읽어보면 책을 더 재미있게 읽을 수 있겠죠..

 

책 중간중간 에드워드 권의 질문이 있어요...물론~~ 밑에 답도 같이 실려있답니다..

물에 말은 밥도 요리라고 하네요..*^^*

 

아이들의 질문에 그림까지 첨부해서 이해하기 쉽게 대답해주고 있어요..

우리 나라 음식뿐만아니라 외국 음식까지 질문도 골고루 들어가 있답니다..


 

에드워드 권의 돋보기예요..구석기때부터 불을 언제부터 사용하기 시작했는지 부터 요리의

역사도 실려있어요..요리에 관심이 많은 아이들은 재미있게 이부분을 읽을것 같네요..

또, 중국에는 자장면이 없대요..*^^* 우리나라에만 있다고 하네요..

 

에드워드권의 요리쿵 조리쿵이예요..요리에 대한 독특한 내용이 담겨져있어요..

가장 오래된 요리책, 4,500만원짜리 디저트,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음식 10등등

잘 모르는 내용들이  담겨있어서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것 같아요..

 

 

에드워드 권의 집에서 피자 만드는 법이예요..

오븐이 없으면 프라이팬을 이용하면 된다고 하네요..

아이랑 만들어 먹으면 좋을것 같네요..

 

 

요리에 관심이 있는 아이들이 읽을 책이라서 그런지 아이들이 만들수 있는 간식 레시피가

들어 있어요...세가지 다 아이들이 쉽게 만들수 있는 음식이라서 아이와 같이 만들어보면

좋을것 같아요..

 

 

꿈이 요리사인 아이들을 위해서 '요리사가 되려면 이것부터 갖추세요'라는 페이지에

아이들에게 인내와 끈기에 대해서 말해주고 있어요..요리사뿐만 아니라 어떤 일을 하든지

인내와 끈기는 꼭 필요한 부분인것 같아요..


요리에 관심이 있는 아이들이 읽으면 재미있게 읽을수 있을것 같아요..

요리의 역사도 구석기랑 신석기때의 모습도 상상할수 있어서 재미있는것 같아요..

그냥 질문에 대한 답만 있는게 아니라 왜 그런지 까지 자세히 나와 있어서 좋은것 같아요..

 

요리사가 꿈인 아이들은 요리사의 어려운 점도 알수 있고, 생각보다 요리사라는 직접이

막노동이더군요..우린 식당에 가서 맛있게 먹고만 왔는데 그 분들의 노고도 알수 있었던

책이네요..

 

또, 요리사가 되고 싶은 초등학생들에게 지금은 요리사가 되고 싶었다가 중학교때에는 과학자가

되고 싶을수도 있으니깐 현재에는 여러가지 다양한 경험을 갖는게 좋겠다고 조언해주고 있네요..

여러 나라 음식들도 맛보고 향신료에 대해서도 알아보고...아직 시간이 많으니깐요~~

 

요리에 관십이 없는 아이도 재미있게 읽을수 있을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