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빌리지 2 도형게임 - 공간적 인지 능력을 높여라! 두뇌개발 육성 프로그램
콩끼리 지음 / (주)하이브로 / 2014년 11월
평점 :
절판


 드래곤빌리지2 결계의 저편 도형게임~ 공간인지능력 향상에 도움을 줘요!

 

 

 

 

공부는 하기 싫지만 놀라고 하면 또 그건 자신있죠~ ㅎㅎㅎㅎ

 

이런 아이들을 위해 재밌게 학습을 할 수 있도록 공간인지능력을 향상시켜줄 도형게임이라는 책이 출시되었어요

 

 

거기다가 캐릭터는 서우가 좋아하는 드래곤빌리지 으흐흐흐

 

얼마전 진행되었던 지스타에서도 드래곤빌리지 만나서 완전 즐거워한 어린이였는데 이렇게 책으로 만나니 더 즐거워합니다

 

도형게임 책에는 스티커팩도 함께 증정되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했어요~

 

이런거 또 엄청 좋아라하잖아요 ㅎ 

 

 

 

학습만화라기 보다는 도형 그리고 공간에 대한 인지를 할 수 있도록 재밌는 문제 형식으로 이루어진 책이라고 보시면 될거 같아요

 

초등학교 1학년 정도면 조금 어렵긴해도 그래도 어느 정도 인지하는데 도움은 되지 않을까 싶네요

 

​목차를 살펴보면 도형별로 내용이 나뉘어져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어요

 

삼각형, 사격형, 원 그리고 입체로 이어지는데요

 

 

난이도에 따라 어려운 부분은 패스하고 아이가 이해할 수 있는 부분까지만 살펴보기로 했답니다

 

 

​도형게임의 뒤쪽에는 놀이를 할 수 있도록 드래곤 알을 지켜라라는 게임판이 준비되어있어요

 

주사위도 직접 만들어서 놀이할 수 있도록 만들기 자료가 책에 포함되어 있답니다

 

 

 

둘이서 뭐하나 봤더니만 이렇게 게임판으로 놀고 있더라구요 ㅎㅎ

 

사이좋게 틀린그림찾기도 하구요~ ㅎㅎ ​

​직접 도형들을 만들어 볼 수 있도록 되어있어서 더 자세히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답니다

 

​책은 처음에 받기 전에는 단순히 삼각형, 사각형 모 이런 도형 분류에 관한 내용이겠거니 생각했었는데 말이죠

 

조금더 심화단계로 들어간 책이더라구요~

 

1학년 어린이들은 다소 어렵게 느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는데 차츰 교과와 연계해 볼 수 있는 부분이라 두고두고

 

학년에 맞게 진행을 하셔도 좋을거 같아요

 

 

 

​지금 보시는 문제는 삼각형 4개를 이용하여 만들수 있는 정삼각형을 또 찾아보는 거예요

 

1차원적인 문제에서 2차원적인 문제를 생각해볼 수 있어서 아이들의 두뇌발달에 도움이 될거 같아요 ㅎㅎ

 

 

 

 

 

​삼각형의 둘게 같은 경우는 조금 어렵게 느껴질 수 도 있지만 삼각형의 모양 자체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부분이라

 

이 부분을 미리 인지를 한다면 교과 과정에서 배울때 조금 더 수월하지 않을까해요


 

 

 

 

​원에 관한 문제들도 볼 수 있었는데 지금과 반지름이라고 하면 어려울 수 있지만 좋아하는 캐릭터와 함께 차근차근 설명을 해주니

 

그래도 어느정도는 이해를 하는거 같아요 ㅎㅎ

 

 

지금 1학년이라 100% 이해하기를 바라지는 않아요~ 이런식으로 도형에 접근할 수 있다는 것 자체만 접해도 좋은 기회라 생각해요

 

 

 

서우가 은근 좋아하는 입체도형입니다~

 

몰랐는데 앞전 지스타에서 블럭을 쌓을때 보니깐 이런식의 입체도형을 상당히 좋아하더라구요

 

그림에서 보이는 평면을 보고 안 보이는 부분까지 생각을 해서 실제 블럭을 만들어본다던지 사용된 블럭의 갯수를 파악하는

 

이런 문제를 좋아했어요... ^^;; 신기하더라구요 따로 갈켜 준 적은 없었는데...

 

 

오히려 넓이와 지름, 반지름 보다 입체도형을 더 열심히 풀었어요


 


 

드래곤빌리지 만화랑 도감도 구입했었는데 이번에 나온 도형게임은 처음 접하는거였거든요 ㅎ

 

뒤쪽을 보니 두뇌게임이라는 책도 있던데 같이 하나 사줄까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