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과 닭의 특별한 여행 - 우정 가치성장 이야기 - 소중해요
리사 섀너핸 글, 에마 콰이 그림, 오영나 옮김 / 책굽는가마 / 2011년 6월
평점 :
절판


  
 


 
곰과 닭의 특별한 여행

책 굽는 가마

 

우정을 알려주는 가치성장 이야기를 담고 있는 책이에요.

바닷가에서 행복하게 춤을 주고 있는 곰과 닭의 모습이  

행복해 보여 가슴이 따뜻해지네요.

 

 



 

 책을 살펴 보아요~

 

곰이 자고 있는 닭을 깨워요.

여행을 떠날 시간이라고 해요.





 

곰과 닭은 바다를 향해서 여행을 떠나요.

새로운 것들을 보고 닭은 놀라고 무서워 하지만
 곰은 닭에게 안내를 잘해 주어 안심을 시켜요.





바닷가에 도착한 곰과 닭은 신이 나고 즐거워 춤을 추었어요.




 

집에 가야 한다고 걱정하는 닭,

곰은 파도를 타고 싶다고 바다로 들어갔어요.


아주 큰 파도에 곰은 놀라고 집에 가고 싶어졌어요.

 

집에 가는 길에 이번엔 닭이 곰에게 안내를 해 주어

곰을 안심시켜 주어요.




 

집에 돌아온 곰과 닭, 닭은 곰에게 따뜻한 벌꿀토스트를 만들어 주어요.

둘은 연못가에 누워 이야기를 나누며 편안한 시간을 보내요.
 


 

우리아이 즐겁게 책을 읽어요~




 

여행을 떠나는 곰과 닭이 우리아이는 부러운가봐요~

 


엄마 나도 곰과 닭처럼 바다에 가고 싶어요~


 

바다를 바라보며 즐겁게 춤을 추는 곰과 닭의 모습처럼 따뜻하고 잔잔한 책이었어요.

안 어울릴 것 같은 곰과 닭은 서로를 생각해 주고 아껴주는 소중한 친구에요.

불안해 하는 친구를 위해 대답을 하여 주고 안심을 시켜주는 곰과 닭의 행동에서

따뜻한 친구에 대한 사랑이 느껴져요.

다리를 지나 숲을 지나 떠나는 낯선 곳으로의 여행이

닭에서 있어 두렵고 멀게 느껴져요.

그러나 닭의 옆에는 든든하게 지켜주고 함께 하여주는 곰이 있네요.

바닷가 파도에 놀라서 상처받은 곰에게 닭은 따뜻한 벌꿀토스트를 만들어 주네요.

얼마나 달콤하고 따뜻했을까요?

놀라고 힘들었던 마음이 가라앉고 사그러지도록 옆에 소중한 친구 닭이 있었어요.

책을 읽고 우리아이의 어린이집 친구들 이야기를 해 봤어요.

친구들 이름을 대며 조잘조잘 이야기 하는 우리딸,

우리아이에게도 곰이나 닭처럼 든든하고 따뜻한 친구가 옆에 있어 줄 수 있겠죠....

친한 허물없는 옛친구들과 여행이 가고 싶어지는

따뜻하고 마음을 행복하게 해 주는 우리아이책

"곰과 닭의 특별한 여행"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