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엄마야
샬롯 졸로토 지음, 서애경 옮김, 애니타 로벨 그림 / 사계절 / 2011년 4월
평점 :
절판





 사계절

우리 엄마야

 





아기 침대에서 손뜨개 이불을 덮고 방긋 웃고 있는 이 아기가 우리 엄마야.




 

 




웨딩드레스를 입은 흰 꽃처럼 예쁜 이 신부가 우리 엄마야.




 





아빠팔에 안겨 있는 이 새색시가 우리 엄마야.




 
 

우리집 베란다가 서 있는 예쁘고 포근하고 배가 뚱뚱한 이 아줌마가 우리 엄마야.



 

 

우리아이는 자신이 푸우엄마라고 푸우를 안고 책을 보고 있어요.

 



 

우리아이가 뱃속에 있었을때 밥을 먹으러 가서 찍은 사진이에요.

이 사진을 볼때마다 자신은 왜 없냐고 해요.

그래서 뱃속에 있다고 얘기해 주니 신기해 하면서도 좋아하네요.

 

어릴적 엄마의 젊은 시절 사진을 본적이 있었어요.

엄마의 모습과는 너무도 다르게 세련되고 예쁜 모습에 신기하고
왜 엄마모습이 변했을까 했던 적이요.


딸 넷에 아들 하나, 많은 아이들을 키우시느라고  

예전 모습은 찾을 수 없이 변해가던

엄마의 모습에 마음이 아프기도 죄송하기도 했었어요.

이제 저도 한 아이의 엄마, 곧 두 아이의 엄마가 되어요.
내 아이가 지금은 나의 옛사진을 보며 엄마라고 하지만

조금 지나서 내 사진에서 내 모습을 못 알아볼 정도로 

 내가 변해가고 있는 것은 아닌지...

내 딸도 나처럼 연애를 하고 결혼을 하고 예쁜 아이를 낳겠지...
 이 책은 엄마와 나와 내 딸에 대한 여러가지의 

 가슴 짠한 마음이 들게 하는 책이었어요.

우리 딸에게 엄마의 옛 모습을 보여주고  

아이엄마로 살아가는 지금의 모습을 알려주고요.

"엄마 예뻐" 하며 얼굴을 부비는 사랑스러운 딸과 책을 읽으며 지금은 안 계시지만

나를 따뜻하게 안아주고 나를 보며 웃던 엄마의 모습이 떠오르네요.

따뜻한 그림이 더욱 마음을 젖어들게 하고 잔잔하게 하네요.

엄마의 아름다운 모습을 생각나게 하는 책,

우리아이에게 나의 모습을 알려줄 수 있었던 책,

우리아이책 "우리 엄마야" 였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