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사람이 말할 때 끝까지 잘 들어보렴 베이비 커뮤니케이션
이찬규 지음, 남주현 그림 / 애플비 / 201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애플비

베이비 커뮤니케이션

다른 사람이 말할 때 끝까지 잘 들어보렴

 

가끔씩 책을 읽어달라고 들고 와서는 다른 그림을 보거나 다른 행동을 하는 우리아이,

엄마가 책을 읽어주면 잘 들어야 한다고 말하곤 했는데요.

그런 우리아아이게 잘 듣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려주는 무척 유익한 책이었어요.






 

다른 동물들의 말은 듣지 않고 자기가 하고 싶은 말만 하는 내말만해 임금님이 있어요.




 

어느날 내말만해 임금님 귀가 코끼리귀처럼 커져버렸어요.




 

임금님은 안들어도다알아 왕자, 들을때딴짓해 왕자, 끝까지귀쫑긋 왕자

이 세 왕자에게 커다란 귀를 고칠 방법을 찾아오라고 했어요.

안들어도다알아 왕자와 들을때딴짓해 왕자는 다른 사람의 말을 제대로 듣지 않아서

길을 헤매고 잘못 찾다가 궁전으로 그냥 돌아오고 말았어요.




세 왕자 중 끝까지귀쫑긋 왕자만이 잘들어라 선생님이 알려 준 것을 

잘 듣고 끝까지 잘 들어서 임금님의 커다란 귀를 고치는 방법을 알아낼 수 있었어요.
 




임금님의 귀를 고치는 방법은


( 다른 동물들의 말에 귀를 기울여 좋은 생각을 듣고,

그 마음도 깊이 이해하셔야 합니다. )





임금님은 신하들과 백성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고

어려운 일들을 해결해 주었어요.

그러자 임금님의 귀는 원래대로 돌아왔어요.

그 뒤에 끝까지귀쫑긋 왕자는 백성들의 말에 언제나 귀를 기울이며

나라를 잘 다스리는 훌륭한 임금이 되었어요.

 






우리아이 책을 읽어요~

 




 

다른 동물들의 말은 잘 듣지 않는 임금님의 귀가 코끼리처럼 커졌어요~

왕자들의 이름이 재미있어요.

끝까지귀쫑긋 왕자처럼 다른 사람의 말을 끝까지 잘 들어야 한다고 알려주었어요.


 

 

"엄마 저도 다른 사람이 말할때 끝까지 잘 들어 볼께요."

 


 

아직은 부족하고 서툰 아이들의 올바른 커뮤니케이션 방법

책을 통해서 배울 수 있었어요.

아이들에게는 다른 사람이 말할때 끝까지 잘 들어보는 것이 어렵고 어색할 수도 있어요.

하지만 이 자세는 어릴때부터 습관이 되고 커서까지도 사회생활에 있어서

너무나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방법이에요.

집중해서 잘 듣기만 해도 놓치지 않는 많은 정보와 중요한 의미들이 있어요.

무엇보다 아이에게 이 사실을 꼭 알려 주고 싶었어요.

재미있는 이야기와 그림, 기억에 남도록 꾸며진 등장인물들의 이름으로

우리아이에게 다른 사람의 말을 끝까지 듣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려줄 수 있었어요.

우리아이가 많은 사람들과의 인간관계에서도 공부를 하면서도

귀 기울여 잘 들을 수 있다면 정말 더욱 멋지고 훌륭한 사람이 될 수 있을 거에요.

엄마말에도 항상 귀를 기울이고 끝까지 듣고 어린이집에서도 선생님과 친구들 이야기를

끝까지 잘 들을 수 있는 아이로 성장해 가면 좋겠어요.

재미있는 이야기로  우리아이에게 올바른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알려준 책,

우리아이책, 애플비의 "다른 사람이 말할 때 끝까지 잘 들어보렴."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