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가 된 아빠 살림어린이 그림책 20
앤서니 브라운 글.그림, 노경실 옮김 / 살림어린이 / 201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살림어린이

앤서니브라운 아기가 된 아빠

 

아기가 되어 버린 아빠를 흐뭇하게 즐겁게 바로보고 있는

사람들의 행복해 보이는 모습이 표지 사진이에요.

유난히 아빠를 좋아하고 아빠를 잘 따르는 우리아이에게

아빠에 대한 재미있는 상상을 하게 해 주는 책이었어요.





존의 아빠는 나이에 비해 젊고 멋진 모습이에요.
젊게 보이려고 운동도 열심히 하고 꾸미는 것을 좋아해요.

그런 아빠를 엄마는 '다 큰 아기' 라고 불러요.



아빠는 건강식품 가게에서 사온 '젊음을 돌려 드립니다' 라고 쓰인

음료수를 다 마셔 버렸어요.




다음날 아빠는 작은 아기가 되어 엄마 옆에 누워 있어요.


 


 

엄마는 아빠에게 이유식도 만들어 주고 유모차에 태워 산책도 가요.




아빠는 말을 할 수도 걸을 수도 없어 엄마의 도움이 필요해요.




아빠는 사람을 만나는 것도 즐겁지 않고 갑자기 울음을 터트려요.

아빠는 울다 지쳐 잠이 들고 다시 예전의 모습으로 돌아온 모습으로 깨었어요.

정말 끔찍한 꿈이하고 생각한 아빠에게 난생처음 흰머리 가닥이 생겼어요^^

 


 

우리아이 재밌게 책을 읽어요~

 




 

제목을 읽어주니, 우리아이 제목부터 고개를 가우뚱 하며 책을 봐요~
"엄마 아빠가 어떻게 아기가 되어요?."
 



아기가 되어 버린 우스꽝스러운 아빠의 모습이
우리아이 신기하면서도 재미있고, 걱정스러운가봐요.

" 내가 아빠 아기를 돌봐 줄거에요~"



아기가 된 아빠의 모습과, 다시 어른 아빠가 된 책 내용에 우리아이 빙그레 웃으며 즐거워 해요.

우리아이에게 "아빠가 아기가 되면 어떨 것 같아? " 물으니

우리아이 바쁘게 대답하네요.

내가 우유도 주고 기저귀도 갈아 줄거야, 그런데 아빠가 아기가 되면
아빠는 나하고 어떻게 놀아줘?


항상 아빠와 놀아야 하는 우리아이 조금은 혼란스럽고 걱정스러워 하며 묻네요....

 


 

상징적인 의미와 내용으로 특별한 상상과 생각을 하게 해 주는  앤서니브라운의 책,

이책도 기발한 상상이 우리아이에게 새로운 아빠의 모습을 상상하게 만들었어요.

가끔 엄마의 무릎에 기대서 아이같은 행동을 하는 아빠의 모습에

우리아이 그 사이로 파고 들어 질투를 하며 아빠는 어른이라고 외치곤 해요.

우리아이에게는 아빠가 모든 다 해 주는 만사형통 든든한 지원자에요.

엄마에게 혼나면 아빠를 찾으며 가겠다고 울고,

장난감이 망가지면 바로 아빠가 고쳐 줄거라고 하거든요.

이책 주인공인 아빠는 조금은 다른 모습이에요.

자신을 가꾸고 젊어 보이려고 애쓰는 아빠, 엄마에게는 다 큰 아기같은 모습이에요.

어찌 보면 남편들의 모습에서 조금씩은 볼 수 있는 찾을 수 있는 모습이라
저는 웃음이 나더라구요.


아기가 되어 기저귀를 차고 유모차를 타고 있는 아빠모습에 우리아이는

걱정스러워 하면서도 아빠를 돌봐줘야 한다고 하네요.

조금은 다른 아빠의 모습, 우스꽝스러운 아빠의 모습,

어찌보면 재미있고 신기한 아빠의 변한 모습에도 우리아이는

무한한 아빠에 대한 사랑과 애정을 나타내고 표현하더라구요.

아빠에 대한 재미있는 상상으로 아빠를 더 사랑하게 된 책,

어떤 모습, 어떤 상황에서도 아빠를 지켜 주겠다는 우리아이의 예쁜 모습을 알게 해 준 책

우리아이책, 앤서니브라운의 아기가 된 아빠였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